헤이리 예술캠프 참가자 모집
1인당 참가비는 9만9천원(세금 포함, 교육비 및 점심 식사 포함, 셔틀 버스비, 보험료 포함)이고 유아 참가자(초등 2학년까지)는 엄마와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10% 가족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면 기획사 ㈜조이힐(0505-225-5022) 로 연락하거나 티켓링크, 티켓파크, 옥션 티켓의 전시행사 부분에서 예약을 하면 된다.
헤이리에 거주하는 예술가들이 자신의 작가 스튜디오를 개방하여 각각 개성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진행하는 교육 내용은 다음과 같다.
세부 프로그램
'아름다운 우리글씨 쓰기'취림헌)
'세상에 단하나! 나만의 전각 새기기'(취림헌)
'꽃으로 만드는 환상세계'(아고라)
'종이로 만든 세상’-종이예술교실9한스갤러리)
'프레임에 담은 나의 꿈’-사진교실9공사진스튜디오)
'로댕 따라하기’-조소교실(김정재조각공방)
'꿈꾸는 솟대 교실(모티프원 ‘갤러리 L’)
'세라믹 꽃도예'(도도헌)
'하늘 닮은 색 찾기’-천연염색교실(헤이리 작업실)
*그룹 당 정원 10명 이내로 구성. 일일 두 강좌씩 참여합니다.
*그룹별 강좌는 임의 배정됩니다. 단, 사진교실 참가 희망자는 별도 예약하시고 당일 디지털카메라를 개별 지참하셔야 합니다(1일 10명 선착순).
*셔틀버스는 오전 9시 서울 시청역(덕수궁 앞)과 10시 일산(정발산역 앞)에서 출발하며 수업을 마친 후 오후 5시 30분 일산, 6시 30분 서울에 도착합니다.
왜 헤이리 예술캠프가 필요한가?
예술이 살아있는 교실없는 예술학교, 헤이리 예술캠프
21세기 신르네상스시대는 이태리의 레오나르도 다빈치 같은 상상력과 창조력을 가진 인재상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대입니다. 이제 대한민국 교육은 헤이리에서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전인적 인재양성의 교육으로 진화합니다. 헤이리 예술캠프는 생태환경과 함께 키워온 헤이리만의 품격있는 문화예술 기반을 통해 보다 유연하고 창조적인 사고를 할수 있도록 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아이들의 지적 능력을 더욱 고양시킬 수 있는 균형잡힌 정서 함양 교육을 목표로 헤이리에 거주하는 예술가들의 네트웍을 연결하여 예술이 살아있는 교실없는 예술학교, 헤이리 예술캠프에서 아이들이 자신의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습니다.
내 아이의 창조적 상상력을 키우는 베이스캠프입니다!
헤이리 작가들의 스튜디오에서 이루어지는 총체적 감성교육
강복영, 김연진, 한상구 등 헤이리에 거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이 어린이들과 함께 직접 어울리면서 아이들의 끼와 개성을 한껏 발산시키고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도록 하여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삶의 나침반 역할을 하는 작가 스튜디오 체험교실.
참가자들은 헤이리 거주 예술가들의 개인 작업실 및 갤러리, 아름다운 헤이리 자연환경 속에서 예술 프로그램 체험 및 실습을 하게 됩니다.
왜 헤이리 마을인가?
헤이리는 미술, 음악, 문학, 연극, 영화, 건축, 자연 등이 한데 어우러져 또 하나의 작품을 빚어내는 그 자체가 하나의 예술작품이자 예술교육 공간입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경기도 파주시 통일동산 내 민속촌 부지 15만평의 대지 위에 건설되어 다양한 문화장르가 한 공간에서 소통하는 국내 최대의 문화예술마을입니다.
1994년부터 구상, 1997년 발족, 작가, 미술인, 영화인, 건축가, 음악가 등 370여명의 예술인들이 회원으로 참여해 집과 작업실, 미술관, 박물관, 갤러리 등 문화예술공간을 짓고 있으며 크고 작은 산, 능선과 하천, 그리고 전답, 습지 등이 오랜 세월 동안 자연생태계를 유지해온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마을 건축 마스터플랜을 위해 건축가로 구성된 디자인 커미티(우경국, 이종호, 김종규, 헬렌박, 김홍규)는 마을의 철학, 가로경관과 오픈 스페이스의 처리, 자연생태의 보존과 생태건축의 가능성 등을 논의, 2000년 마스터플랜을 완성한 후 오늘에 이르러 마을 자체가 하나의 예술작품이 되어 수백만이 다녀가는 예술공간이 되었습니다.
예술인들이 꿈꾸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헤이리’에서 만드는 특별한 추억과 함께 우리 아이의 미래의 꿈을 키워 보시기 바랍니다.
헤이리예술캠프운영위원회 개요
헤이리 예술캠프 운영위원회는 헤이리에 거주하는 예술가들과 국내외 문화예술 교육 전문가 30여명이 헤이리의 예술 기반을 교육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출범한 연구 조직이다.
웹사이트: http://www.heyricamp.com
연락처
운영기획사 ㈜조이힐 0505-225-5022,
헤이리 예술캠프 운영위원회 박영미 010-2212-2745
이 보도자료는 헤이리예술캠프운영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