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중구 태화들 ‘산책로’ 등 개설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태화들(전체 44만2000㎡)의 보상과 지장물 철거가 완료됨에 따라 2단계 생태공원 조성 이전까지 임시관리방안으로 태화들에 ‘산책로’를 개설하고 ‘꽃단지’, ‘대나무 생육유도지’ 등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산책로는 길이 4.5㎞로 규모로, 대나무 생육 유도지는 7500㎡ 규모로 오는 8월10일까지 각각 만들어진다.

‘태화들 꽃단지’는 사업비 4억원을 들여 총 7만9606㎡ 규모로 조성되며 울산시는 오는 9월 공사에 들어가 유채, 금계국, 꽃양귀비 등의 꽃씨를 10월 이전까지 파종하여 내년에 개화시킬 계획이다.

울산시는 관계자는 “이번 산책로 개설로 태화강 생태공원의 산책로는 강변 및 대숲을 포함해 모두 3개의 산책로가 만들어 지게 된다.“면서 ”시민들의 태화들 생태공원 이용 형태가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태화들 보상완료 부지내 불법경작 금지 및 쓰레기 투기를 근절하기 위해 차량출입 차단시설을 설치하고 청경 및 직원 4명을 배치하여 상시순찰근무에 나서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태화강관리단 배도권 052-229-61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