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푸딩, 동영상 서비스 ‘푸딩TV’ 오픈

뉴스 제공
KTH 코스피 036030
2007-08-06 09:34
서울--(뉴스와이어)--KTH(대표 송영한)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은 사진 공유 서비스인 푸딩(pudding.paran.com)에 새로운 기능의 동영상 서비스 ‘푸딩TV’를 오픈하고, 푸딩을 ‘개인 멀티미디어 UCC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개편했다.

◆ 원하는 채널 선택, 자동 연속 재생

‘푸딩TV’는 채널을 선택하여 TV를 보는 것과 같이, 엔터테인먼트, 생활 및 레저,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동영상 채널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연속 재생으로 볼 수 있다. 보고 있던 동영상이 끝나고 다른 동영상을 찾아야 하는 기존 동영상 서비스의 불편함을 해소한 것.

보고 싶은 채널의 동영상을 각각 골라 플레이리스트에 담으면, 동영상 하나가 끝나도 미리 선택한 다음 동영상이 자동으로 연속 재생된다. 한 채널의 모든 동영상을 보고 싶으면 굳이 플레이리스트에 담지 않아도 연속 재생 기능으로 그 채널의 모든 동영상을 자동으로 볼 수도 있다.

◆ 고화질, 와이드 화면

‘푸딩TV’는 고화질에 넓은 화면 사이즈를 제공한다. 또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모니터에 최적화된 화면 사이즈로 자신이 원하는 만큼 조절해서 볼 수 있어 편리하다.

◆ 함께 보는 재미가 쏠쏠~ ‘장면토크’

또한, ‘푸딩 TV’는 기존 ‘댓글’ 과는 차별화된 ‘장면토크’를 도입했다. 동영상이 재생 중이라도 ‘장면토크’를 통해 관련 장면에 대해 하고 싶은 말을 남길 수 있는 기능으로, 이 때 남겨진 이야기들은 동영상 하단에 차례로 남겨지는 것이 아니라, 재생되고 있는 동영상 위로 보여지면서 지나간다. 동영상 장면 하나하나에 대한 느낌을 사람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며, 원하지 않을 시에는 ‘장면토크 보기’ 선택 취소만 하면 된다.

파란 서비스 심철민 본부장은 “푸딩은 가장 대중적인 UCC인 사진 서비스로 출발해 이번 동영상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보다 발전된 ‘개인 멀티미디어 UCC 서비스’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밝히며, “서비스 안정화와 보다 새로운 기능의 추가, 업그레이드를 통해 곧 정식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란은 ‘푸딩TV’ 오픈을 기념해 9월 5일까지 장면토크에 참여한 이용자를 10일마다 추첨하여 디지털카메라, PS3, 닌텐도DS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kthcorp.com

연락처

드림 커뮤니케이션즈 PR 2팀 이종숙 대리 02-514-28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