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3회 한·중·일 청소년바둑대회’ 개최

청주--(뉴스와이어)--여름방학을 맞아 한·중·일 3개국 바둑애호 청소년들이 바둑이라는 매개를 통해 상호 국제교류를 맺고 바둑 실력을 향상 할 수 있는「제3회 한·중·일 청소년바둑대회」가 8월 7일 충청북도 미동산 수목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게 되는 한·중·일 청소년 바둑대회는 충청북도, 일본 야마나시현, 중국 사천성 3개국 3개 지방자치단체가 바둑을 사랑하는 청소년들에게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서로의 우의를 돈돈히 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초등부와 중등부 청소년 총24명이 자웅을 겨루게 된다.

그간 충청북도 청소년대표팀은 2005년 제1회 야마나시현 개최시에 1위, 2006년 제2회 사천성 개최시에 3위를 수상한 바 있다.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 체육회와 충북 바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제3회 대회에는 3개국 청소년 바둑대회 이외에도 국내 유명 바둑인사 초청 바둑 시연, 3개국 참가 청소년 우호교류의 밤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대회 개최 다음날인 8월 8일에는 참가 청소년 및 외국 관계관들에게 도내 주요 명승지 관광을 통해 충청북도를 이해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 할 예정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통상외교팀 최병희 043-220-32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