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MLB대기록의 순간들’ 동영상 서비스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07-08-06 10:40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 최휘영)의 NO.1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는 스포츠섹션 라이브센터에서 美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ajor League Baseball)에서 올해 세워진 대기록의 순간을 모두 볼 수 있는 ‘2007 MLB 대기록의 순간들’ 코너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코너에서는 배리 본즈(샌프란시스코)가 5일 기록한 755호 홈런(역대 최다홈런 타이) 동영상을 비롯, 알렉스 로드리게스(뉴욕 양키스)의 최연소 500홈런, 크레익 비지오(휴스턴)의 통산 3,000안타 등 올해 메이저리그를 수놓은 역사적인 장면을 동영상으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는 MLB 국내 중계권을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코프와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MLB 동영상을 원하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MLB동영상’ 코너를 별도로 마련, 국내 포털사이트로는 유일하게 메이저리그 경기 직접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http://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mlb&ctg=live_center)

매일 한 두 경기는 한국어 해설과 함께 중계되며, 경기 결과와 함께 ▲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퀵하이라이트’ 등의 경기 동영상, ▲한국 선수들의 활약상을 집중적으로 다룬 ‘코리안 빅리거’, ▲메이저리그의 각종 이슈를 다룬 ‘스페셜 피쳐’ 등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가 제공된다.

라이브센터 내 모든 동영상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하이라이트’, ‘스페셜 피쳐’ 등은 동영상플레이어인 아드레날린을 이용해 감상할 수도 있다.

네이버 스포츠서비스담당 이태일 SM(Service Manager)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스포츠 동영상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국내 프로야구에 이어 메이저리그 동영상 코너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다양한 스포츠 동영상을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스포츠 라이브센터는 앞으로 국내 프로축구, 해외축구, e스포츠 등 다양한 스포츠 동영상 코너를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홍보그룹 네이버 홍보담당 남지웅 031-784-23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