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상수도사업소 ‘수돗물 품질인증제’ 현장위주 정책시행, 시민신뢰 및 건강기여
그동안 상수원부터 정수장 및 가정 수도꼭지수에 이르기까지 과학적인 수질관리 및 검사를 통해 깨끗한 수돗물을 시민에게 공급해 왔으나 수돗물에 대한 시민의식조사를 보면 30%정도가 수돗물에 대하여 막연한 불신감을 갖고 있어 시민들에게 수돗물이 깨끗하고 위생적인 음용수임을 인지·계도함으로써 수돗물의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 시민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현장위주 정책을 추진코자 지난 4월부터『수돗물품질인증제』를 도내 최초로 시행 하였다.
『수돗물 품질인증제』시행후 시민들의 호응이 높아 수질검사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지난 4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100일 동안에 관공서 및 학교 등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곳은 물론 상가나 주택단지 등 총 431개소를 직접 현지방문하여 무료로 수질검사를 실시한후 인증마크 부착 및 결과설명 등을 통하여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애로사항을 청취해 주는 등 시민 피부에 직접 닿는 상수도행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뢰성제고에 앞장서 왔다.
한편, 상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수돗물의 신뢰성 향상은 물론 건강한 여름나기에 필수적인 과학적이고 위생적인 수돗물을 음용토록 함으로써 시민의 건강보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판단되어 (‘사례’ 전주 효림초등학교는 그간 정수기수를 이용해 왔으나 품질인증제 실시후 정수기를 폐쇄하고 수돗물을 직접 음용할 계획 수립) 앞으로도 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모든 시민이 고루 서비스를 받도록 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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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상수도사업소 수질관리과 장재홍 063-220-7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