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추진상황 일제점검

춘천--(뉴스와이어)--道는 최근 게릴라성 집중호우 등 수해 및 재해 발생 위험이 고조되는 시기를 맞이하여 관리중인 재해위험지구에 대하여 8월 6일부터 8월 10일까지 5일간 일제점검을 실시하는 등 재해 불안전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로 하였다.

현재 관리중인 재해위험지구는 침수, 붕괴, 해일위험지구 등 67개 지구로서 이 지역에 대하여 가옥이주, 배수펌프장설치, 배수로, 하천제방 등의 기반시설 설치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그동안 토지 51필지와 건물 24동에 대하여 보상하거나 철거 등 금년도 25개 지구에 대하여 191억원을 투자하여 재해위험요소를 제거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에 실시되는 점검은 춘천시 등 14개시군 25개지구로써 재해위험지구와 배수펌프장 등에 대하여 집중호우에 대비한 필수 조치사항 이행여부와, 긴급사태 발생시 주민대피계획과 현장 CP(지휘소) 운영실태 등을 점검하게 되며 점검결과 나타나는 침수, 고립, 붕괴 등의 재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할 계획이다.

※ 점검시군 : 춘천 3, 원주 1, 강릉 3, 동해 3, 태백 3, 속초 2, 삼척 2, 영월 1, 평창 2, 정선 3, 양구 1, 고성 1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방재복구과 복구총괄담당 박승택 033)249-28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