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 사진 기다립니다”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와 한국사진작가협회부산광역시지회는 부산의 아름다운 사계절과 자연, 축제, 민속, 레저 등 시민들이 직접 보고 느끼는 다양한 관광자원을 촬영한 수준 높은 사진을 선정하여 APEC정상회의 개최를 통해 세계화된 부산이미지를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제8회 전국 부산관광사진 공모대전’을 개최한다.

특히, 올해에는 높아진 부산의 위상을 홍보하고, 천혜의 자연경관인 낙동강과 을숙도생태공원 및 부산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Dynamic Busan’에 가장 적절한 역동적인 모습 등을 촬영, 관광자원화하여 외래관광객들에게 부산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응모작품의 내용은 국내·외 각종행사, 관광자원, 민속, 레저, 사적지, 생태공원, 부산자랑 10가지 등 부산의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미발표 자유작으로 △APEC정상회의 개최를 국내·외로 홍보하여 부산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수준 높은 작품 및 ‘Dynamic Busan’에 걸맞는 작품 △천혜의 자연경관인 낙동강과 생태공원 등 자연을 모태로 한 친환경적인 모습, 전통문화, 문화유적, 사찰 등 시민들의 생활상과 역사, 문화자원, 레저, 스포츠 등 부산의 즐길 거리를 표현한 작품이여야 한다.

특히 이번8회부터는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나 출품되는 작품의 질을 높이기 위해 개인별 출품수를 3점으로 제한하였으며, 출품사진 규격은 11''(가로)×14''(세로) 칼라사진(단색사진 제외)으로 사진 뒷면에 작품제목, 촬영장소와 제출자의 주소·성명·주민등록번호 등 인적사항을 기재하여 한국사진작가협회 부산광역시지회로 오는 8월 16일까지 우편접수하면 된다.

작품 접수시에는 반드시 출품사진에 따른 필름 및 디지털 CD를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응모작품은 오는 8월 22일(수) 학계, 언론계, 사진전문가 등 7명 정도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하여 금상, 은상 등 36점을 선정, 8월 24일(금) 사협홈페이지[http://www.bspask.com]에 입상자를 발표하고, 개별 통지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9월 7일 부산국제관광전 전시장(BEXCO)에서 가질 예정이다.

또한, 부산시는 이번 공모전의 입상 작품으로 관광박람회 및 관광설명회시 부산관광사진전을 개최하고, 각종 관광관련 홍보물, 관광화보, 지도, 리플렛 등 홍보물 제작시에 활용하는 한편, 시홈페이지 및 문화관광홈페이지의 포토갤러리 자료사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 관광진흥과(☏051-888-8225)및(사)한국사진작가협회부산광역시지회(☏051-631-4111)로 문의하면 된다.

☞ 접수처 : (사)한국사진작가협회부산광역시지회
부산광역시 동구 범일2동 830-31 부산시민회관 3층(우,601-087)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관광진흥과 최학대 051-888-82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