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 사진 기다립니다”
특히, 올해에는 높아진 부산의 위상을 홍보하고, 천혜의 자연경관인 낙동강과 을숙도생태공원 및 부산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Dynamic Busan’에 가장 적절한 역동적인 모습 등을 촬영, 관광자원화하여 외래관광객들에게 부산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응모작품의 내용은 국내·외 각종행사, 관광자원, 민속, 레저, 사적지, 생태공원, 부산자랑 10가지 등 부산의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미발표 자유작으로 △APEC정상회의 개최를 국내·외로 홍보하여 부산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수준 높은 작품 및 ‘Dynamic Busan’에 걸맞는 작품 △천혜의 자연경관인 낙동강과 생태공원 등 자연을 모태로 한 친환경적인 모습, 전통문화, 문화유적, 사찰 등 시민들의 생활상과 역사, 문화자원, 레저, 스포츠 등 부산의 즐길 거리를 표현한 작품이여야 한다.
특히 이번8회부터는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나 출품되는 작품의 질을 높이기 위해 개인별 출품수를 3점으로 제한하였으며, 출품사진 규격은 11''(가로)×14''(세로) 칼라사진(단색사진 제외)으로 사진 뒷면에 작품제목, 촬영장소와 제출자의 주소·성명·주민등록번호 등 인적사항을 기재하여 한국사진작가협회 부산광역시지회로 오는 8월 16일까지 우편접수하면 된다.
작품 접수시에는 반드시 출품사진에 따른 필름 및 디지털 CD를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응모작품은 오는 8월 22일(수) 학계, 언론계, 사진전문가 등 7명 정도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하여 금상, 은상 등 36점을 선정, 8월 24일(금) 사협홈페이지[http://www.bspask.com]에 입상자를 발표하고, 개별 통지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9월 7일 부산국제관광전 전시장(BEXCO)에서 가질 예정이다.
또한, 부산시는 이번 공모전의 입상 작품으로 관광박람회 및 관광설명회시 부산관광사진전을 개최하고, 각종 관광관련 홍보물, 관광화보, 지도, 리플렛 등 홍보물 제작시에 활용하는 한편, 시홈페이지 및 문화관광홈페이지의 포토갤러리 자료사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 관광진흥과(☏051-888-8225)및(사)한국사진작가협회부산광역시지회(☏051-631-4111)로 문의하면 된다.
☞ 접수처 : (사)한국사진작가협회부산광역시지회
부산광역시 동구 범일2동 830-31 부산시민회관 3층(우,601-087)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관광진흥과 최학대 051-888-8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