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62주년 광복절을 맞아 우리 모두 태극기를 게양합시다”
시는 소속직원에 대하여 태극기 달기 솔선수범을 비롯하여 자녀와 함께 이웃집 태극기 달기 계도 활동을 전개하고, 태극기 청결상태 등을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특히, 구·군에서는 때가 묻거나 훼손된 태극기는 즉시 교체하는 등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산하기관·단체·기업체의 일선기관까지 전파하는 등 태극기달기 캠페인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8월 8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지역방송매체, 시,구·군 인터넷홈페이지 등에 사이버 태극기달기, 부산시보 게재, 부산시 홈페이지 전 회원에게 EMS 메일 발송 및 시정알림이 회원에 사이버 태극기배너 개설 운영 등 모든 홍보기능을 통해 전 가정에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은 시내(마을)버스 3,400여대, 개인(일반)택시 25,000여대에 대하여 소형 태극기를 차량전면 상단에 부착 운행토록 하고, 시청사 및 서면교차로 등 대형건물에는 대형 태극기 현수막을 설치하여 경축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오는 8월 9일(수) 오후2시 국기사랑회(회장:이상원)에서는 부산시버스운송사업조합에 시내(마을)버스 부착용 태극기 3,400매를 전달할 예정이다.
각 가정에서는 광복절인 오는 8월 1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 게양하고, 주요간선로변의 가로기는 8월 14일부터 8월 15일까지 2일간 게양하며, 심한 비·바람, 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태극기를 내렸다 다시 달아야 한다. 다만, 연중 24시간 국기게양제도 시행에 따라 각 가정에서는 광복절 전날부터 내리지 않고 계속 게양할 수 있다.
태극기의 게양방법은 집 밖에서 볼 때 단독주택은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며, 공동주택은 세대별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면 되고, 주택 구조상 부득이 한 경우는 게양위치를 조정하여 달아도 된다.
태극기 구입은 가까운 우체국을 직접 방문 또는 전화로 “우편주문 판매”를 이용하거나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시와 구(군) 민원봉사실과 읍·면·동사무소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부산시는 올해는 광복 62주년을 맞는 해로,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떠받들고, 이날을 경축하기 위한 태극기 달기 운동에, 모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전 시가지에 태극기의 물결을 연출 하도록 당부했다.
또한 구·군에서는 때가 묻거나 훼손된 태극기를 게양하는 일이 없도록 태극기 달기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전가정·건물에 태극기가 게양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촘무과 이성순 051-888-25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