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해외시장개척 지원 및 홍보에 발벗고 나서
이 ‘수출유망상품 e-전자카다로그’는 총 200개 업체, 1,200여개 품목을 영문(4,000매)과 중문(1,000매)으로 제작하여, 해외 4개 지역, 70여 국가의 4,000여명의 바이어와 충청남도 3개 무역관 뉴욕, 구마모토, 상해 및 KOTRA 해외무역관 74개국, 102개 무역관, 한국무역협회 4개국 6개 해외지부에 각각 배포 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道 관계자는 ‘KOREA'S BEST Products From Chungnam’제작 및 해외 홍보로 60,000천달러의 수출계약이 이루어 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금년 충남도 수출목표 450억$ 달성에 활력화를 불어 넣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150개 업체, 969개 품목을 제작하여 2,000명의 해외 바이어에 홍보한 결과 389명의 해외 바이어로부터 1,519만달러의 수출성과를 거둔바 있으며, 참여업체의 대다수가 수출유망 상품 e-catalog에 대한 호응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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