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동북아청소년 환경보전리더회의’ 참가
이번 동북아청소년 환경보전리더회의는 청소년들의 환경보전리더 양성과 교류를 통한 환경보전의식 제고와 환경분야 공동관심사 논의 등에 대한 이해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동북아자치단체연합(NEAR) 환경분과위원회에서 추진하는 행사로 2004년에 충남도에서 처음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5개국(일본, 중국, 러시아, 몽골) 37개 자치단체에서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해양환경보전 활동사례 발표회를 갖고 해양생태계조사 등 다양한 환경체험학습과 리더회의 선언문을 채택하게 된다.
충남도는 홍성 홍동중학교 김지현양, 최기현군이 “자연과 더불어 사는 홍동 사람들”이라는 주제와 태안중학교 이건용·조위상군이 “신두리 해안사구 생태탐구 활동사례”라는 주제로 환경보전을 위해 학생들이 스스로 활동한 사례를 발표한다.
충남도 관계자는 리더회의를 통해 “동북아지역 청소년들의 환경보전활동에 대한 활발한 정보교류 및 의식의 이해와 상호협력의 필요성을 느끼게 하는 기회제공은 물론, 환경분야의 공동 관심사 등을 논의함으로써 상호문제에 대처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환경관리과 공상현 042-220-3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