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친환경 고품질 완전미 도정시설 설치사업 순조

청주--(뉴스와이어)--충북도는 ‘친환경 고품질 완전미 도정시설’을 설치하기 위한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도는 친환경 고품질 벼 집단재배 지역을 중심으로 쌀의 인증유형별, 품종별로 구분하여 일반 쌀과의 차별화를 통한 소비자의 신뢰를 구축하여 농업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데 올해는 총 3개소 사업비 6억원 투자계획으로 옥천군은 기계시설 설치가 완료됐으며, 청원군과 보은군은 8월중에 기계시설 설치를 완료하고 시험가동 후 금년도 친환경 고품질 완전미를 생산·판매하여 농가의 실질소득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는 친환경 고품질 완전미 도정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작목반 대표와 법인으로 하여금 청원군 부용면 소재 광복농산물유통의 저장, 선별, 포장 등 최신시설 견학을 실시하여 친환경농산물 유통에 대한 새로운 마인드 함양 및 내실 있는 시설운영이 되도록 하였다.

※ 이 사업은 충북도가 2003년부터 추진한 것으로 지난해까지 충주 월광미 작목반을 비롯한 6개소가 운영 중에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농산지원팀 유훈모 043-220-38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