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의 IMS 솔루션, 업계 포럼에서 테스트 성공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 전문업체인 한국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는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상호 운용성과 관련하여 6월에 개최된 IMS 포럼 제2회 IMS 플러그페스트에서 스펙트라2 IMS 솔루션의 멀티 벤더 간 상호 운용성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고 발표 했다. 플러그페스트 II는 VoIP, IP 센트렉스(Centrex), IP PBX, SMS, 유무선 융합 등의 상호 운용성에 초점을 맞추어 개최되었다.

스펙트라2는 네트워크 사업자 및 장비 제조업자에게 한 장비를 사용하여 포괄적인 IMS 테스트 및 생성 (Single Box IMS Test and Generation)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SIP와 다이아미터(Diameter) 프로토콜 지원을 통해 핵심 IMS를 테스트하며, 시그널링 및 미디어 프로토콜은 물론 관련 PSTN과 VoIP 액세스를 위한 코덱을 지원한다. SIP 에 다양한 파라미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관리 기능이 있어 스펙트라2 솔루션은 IMS및 VoIP 네트워크에 관한 최고의 SIP 테스팅 플랫폼으로 만들어 준다.

텍트로닉스는 스펙트라2의 핵심 IMS 프로토콜 Diameter와 SIP를 시연했으며, x-CSCF, HSS, SIP 및 UA 등을 포함한 IMS 기능의 요소 에뮬레이션을 실시하고, 로드 및 기능 테스트 상황에서 참가한 여러 요소 벤더들과 함께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리차드 케네디, 텍트로닉스 네트워크 진단 본부장은 “네트워크 사업자 및 장비 제조업자들은 IMS 복잡성과 상호 운용성 때문에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플러그페스트 II 에서 스펙트라2의 테스트 성공은 프로토콜 능력 부문에서 우리가 직접 얻은 경험을 검증하는 것이며, IMS 시장을 겨냥한 우리의 솔루션이 준비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로서 본사는 고객들이 도전과제를 정면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구현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본사는 사업자들이 장비 및 소프트웨어 파트너들에게 신규 서비스를 소개하는데 있어서 개발부터 배치까지 전과정에 걸쳐 서비스 품질을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텍트로닉스는 기본 IP 음성, 라우팅, IMS 전송 레이어 상호 운용성 등에 초점을 맞춰 지난 1월 개최된 제 1회 플러그페스트에도 참석하였다. IMS 플러그페스트는 업계 차원에서 IMS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상호 운용성 인증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상호 운용성을 증진하고자 하는 공개 테스트 이벤트 이다. 플러그페스트 테스트 이벤트는 IMS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에 대한 업계가 인정한 상호 운용성 테스트 계획을 만들어 서비스 공급자들이 IMS 서비스 출범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펙트라2 관련 정보

스펙트라2 솔루션은 하나의 시스템을 통해 VoIP, IMS 및 통합 네트워크 테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수동 모니터링, 프로토콜 테스트, 대규모 로드 생성 등을 지원하여 통합 애플리케이션에 다양한 기능과 유연성을 구현한다. 스펙트라2는 고객들이 통합 및 차세대 네트워크 관련하여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 수행, 상호 운용성 검증 또는 성능 검증 등의 도전과제를 충족하기 위해 사용하는 솔루션이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 담당 한재연 과장 02-528-0719 019-345-2510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박진주 02-587-3308 011-9936-60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