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한자리에, 라펠즈 퍼블리셔 워크샵
라펠즈는 2006년 하반기부터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 총 8개국의 상용화 및 CBT를 진행하고 있다. ㈜엔플레버는 2007년을 라펠즈 및 자사 개발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전문 개발사로는 이례적으로 이번 행사를 독자 기획했다.
이번 워크샵은 각 나라별로 게임 운영 및 마케팅 전략과 향후의 서비스 로드맵을 발표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표적으로 서비스 시작 10개월 만에 미국의 유명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파일클라우드(www.filecloud.com)’에서 40주 연속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미국 GALA-NET의 성공사례와, 최근 상용화와 동시에 대만에 ‘라펠즈 돌풍’을 일으킨 대만 Macrowell의 마케팅 전략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엔플레버는 이 자리가 세계 각국의 서비스 정책 및 성공 사례의 공유하고, 서비스를 준비중인 파트너사에 게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현아 사업기획팀 실장은 “이번 워크샵은 글로벌 시장환경에 대응하여 개발사-퍼블리셔 사이에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마련하고 관계사 간 유익한 노하우를 공유하여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얻어내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를 발판으로 향후 한국을 거점으로 비디오 게임에 익숙한 해외 유저들에게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새로운 놀이 문화로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며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대화의 창구로서 ‘라펠즈’의 서비스 향상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샵에는 박승현 ㈜엔플레버 대표이사를 시작으로 현재 상용화 서비스를 진행중인 홍콩 i-cable, 일본 GALA, 미국의 GALA-NET, 대만의 Macrowell을 비롯하여 CBT를 앞둔 중국의 LQN과 프랑스 및 독일의 GALA Europe 등 총 8개국의 게임 퍼블리싱 정책 담당자들이 참가한다.
▶NFLAVOR 홈페이지 : www. Nflavor.com
▶라펠즈 홈페이지 : www. Rappelz.com
▶매크로 웰 (MacroWell Technology Co., Ltd.) : 대만의 게임 포털 “OMG” (http://www.omg.com.tw)를 운영.
▶LQN(LEIQIONG INTERNET SCIENCE AND TECHNOLOGY CO.LTD) : 한중 합작기업. 신생 업체로 라펠즈는 LQN의 첫 번째 퍼블리싱 게임이다.
엔플레버 개요
엔플레버는 '라펠즈'라는 3d mmorpg 게임을 개발/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전문 개발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nflavor.com
연락처
㈜엔플레버 김세화 E-mail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