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빌, 인터넷 개인화 서비스 관련 특허 취득
이 기술은 포털등의 커뮤니티 서비스에서 개인화된 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꾸미기 아이템으로 입혀진 다양한 콘텐츠의 집합체등을 마우스나 키보드 등을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이다.
종래의 서비스가 고정된 위치에 특정콘텐츠와 꾸미기 아이템을 결합하는 방식이었다면, 이 특허는 이용자가 자유롭게 드래그 & 드롭 으로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서비스에 접속하는 이용자의 개성을 충분히 반영하여 개인화된 커뮤니티 화면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발명은 최근 웹2.0 과 함께 각광받고 있는 개인화서비스에 있어서 핵심적인 특허가 될 전망이다.
네트빌 부설연구소의 민선기소장은 “웹2.0시대에 개인화 관련 기술은 그 중요성이 높아져 가고 있으며, 특히 개인화된 UI는 개인화서비스의 핵심에 해당한다. 이번 특허취득으로 네트빌은 그동안 준비해왔던 웹2.0사업에 있어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네트빌은 이 특허기술을 이용하여, 자체 개인화 솔루션인 “e-마이포털”과 더토크(www.thetalk.co.kr)”서비스에 적용한 바 있다.
네트빌 개요
(주)네트빌(www.netville.co.kr)은 1996년 8월에 창립한 업체로서 e-biz 관련 솔루션 및 SI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업체이다. 특히 커뮤니티 솔루션인 e-Mate는 국내 대형 포털등에 납품된 바 있는, 최대, 최다의 레러펀스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웹2.0 관련된 솔루션을 출시하여 삼성그룹의 마이싱글에 기업형 블로그를 납품한 바 있으며, e-myPortal 이라는 개인화솔루션을 출시하여, 웹2.0 솔루션기업으로 확고히 자리잡아 가고 있다. 네트빌은 선진국에 비해 아직은 많이 뒤쳐지고 있는 소프트웨어분야를 선진국과 비견한 수준까지 올리기 위하여, 응용소프트웨어분야 특히 인터넷관련 응용분야쪽에 집중하여, 소프트웨어인의 자부심을 걸고, 지속적인 솔루션개발에 매진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netville.co.kr
연락처
(주)네트빌 전략마케팅팀 조은순 대리, 02-6309-1204, 010-4477-88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