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부권 교통망이 대폭 개선된다

광주--(뉴스와이어)--광주 북부권 교통망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에 따르면 북구 장등동 도동고개에서 일곡지구를 거쳐 첨단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북부순환도로가 기획예산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금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북부순환도로는 국비등 총사업비 1,734억원을 투입, 북구 장등동~용두동에 이르는 6.9㎞ 구간을 왕복 4차로로 건설하게 된다.

이 사업은 2015년 준공 예정이었으나 2012년으로 사업 기간을 3년 정도 단축시킬 계획이며 금년 9월부터 설계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사업능력평가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북부순환도로 개선사업이 완료되면 하남산단 및 첨단산업단지와 일곡지구, 문흥지구를 통행하는 차량들이 신설도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호남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들의 교통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우치공원으로 우회하지 않고 직선도로로 연결되고 호남고속도로 지·정체 개선과 함께 통행시간도 10여분 이상 단축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북부순환도로는 설계시부터 환경친화적인 도로가 될 수 있도록 산지를 횡단하는 곳에는 일곡터널과 장등터널을 설치하여 사면 절개를 최소화하고, 가로변에는 소공원을 조성하여 주민들에게 쉼터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교량 등 주요구조물에는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하여 교통난 해소를 위한 도로 본연의 기능 이외에도 찾고 싶고 가고 싶은 도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도로과 사무관 김홍기 062)613-47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