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소각장주변 대기환경 오염도 기준치보다 매우 낮

광주--(뉴스와이어)--상무지구 대기환경이 하절기에도 매우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에 따르면 최근 저기압이 지속되는 가운데 상무소각장이 상무지구 대기환경에 미치는 정도를 확인하기 위해 상무지구 대기오염도를 측정한 결과 측정항목 모두 평균 기준치 보다 매우 낮게 나타났다.

시는 지난 7월 2일부터 8일간 상무지구 여성발전센터 지점에서 포집한 공기를 영산강유역환경청에 의뢰하여 측정한 결과 아황산가스0.003ppm(기준치0.05ppm), 일산화탄소 0.4ppm(9ppm), 이산화질소 0.019ppm(0.06ppm) 등으로 평균기준치보다 훨씬 낮게 나타나 매우 양호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는 농성동, 두암동, 송정동 등 광주시 6개 지역 대기측정치와 동일한 수준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금까지 상무지구 환경오염도 측정결과를 보면 상무소각장이 상무지구 대기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상무소각장의 대기배출가스 측정치를 환경부 호남 관제센터에 실시간으로 보내고 있으며, 소각장 정문에 설치된 전광판에 분석자료를 게시하여 시민들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게 하는등 쾌적한 대기환경 보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환경자원과 사무관 이정배 062)613-43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