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삼성SDS 공인전자문서보관소 문서보관용 저장장치 공급자로 선정

2007-08-08 09:24
서울--(뉴스와이어)--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류필구)은 삼성SDS (www.sds.samsung.co.kr, 대표 김인)가 추진하고 있는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의 핵심 부문인 문서보관용 저장장치(스토리지) 공급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내 시스템 통합(SI) 선두 기업인 삼성SDS에 HCAP(Hitachi Content Archive Platform, 이하 HCAP)을 공급, 공인전자문서보관소 프로젝트 파트너로 선정되면서 다시 한 번 국내 최고의 솔루션 공급 업체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삼성SDS는 통합 IT 서비스 선도 기업으로 그 동안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을 준비해 왔으며, 이번 공인전자문서보관소 프로젝트를 계기로 공인전자문서보관소 3호 사업자를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삼성SDS의 김동근 단장은 “이번 공인전자문서보관소 프로젝트는 삼성SDS에게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의 핵심인 스토리지 분야의 파트너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을 선정한 것은 HCAP의 우수성을 확인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고객 중심의 전문적인 서비스와 우수한 제품을 공급해 온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이번 삼성SDS에 공급한 HCAP은 고정 콘텐츠에 대한 WORM(Write Only Read Many) 기능 및 보관 주기 설정을 가능토록 하여 컴플라이언스 요구에 대비한 전자문서전용 스토리지다.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에서 스토리지의 역할은 보관중인 전자문서의 위. 변조 방지 및 비정상적인 삭제를 방지하는 기능과 더불어 전자문서의 무결성을 주기적으로 확인 및 감독할 수 있는 기능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특히 스토리지에서의 진본성 보장 기술은 현재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제공하는 HCAP 솔루션이 성능 면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

HCAP은 시장에 출시된 경쟁 제품 대비 성능 및 확장성과 안정성 면에서 탁월하다고 평가받고 있다. 즉, 80 노드의 아카이브 시스템에서 최대 20 페타바이트까지 지원하는 것은 물론 약 320억 개 오브젝트(Object)를 처리할 수 있다. 반면 경쟁 제품의 경우 120 테라바이트에 56만개를 지원하는 수준에 그치고 있어 HCAP이 약 470% 이상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HCAP은 지정된 IP 주소만 접근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표준 프로토콜을 사용해 컴플라이언스 시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WORM 기능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최근 데이터 보호 및 비즈니스 연속성의 필요성에 의해 늘고 있는 원격지 재해복구 사례에 대해서도 단방향 및 양방향 모두를 지원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처럼 업계 최고의 성능과 확장성, 안정성 및 신뢰성을 가진 HCAP은 삼성SDS가 추진하고 있는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평가 받았으며 이미 금융권,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컴플라이언스용 아카이빙 스토리지로 채택된 바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은 "삼성SDS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운영을 위한 저장장치로 HCAP이 선정된 것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이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솔루션과 전문적인 컨설팅을 바탕으로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시장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 02-510-0308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윤지은 02-558-989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