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맨파워ㆍ다이소아성산업, 20년간 일본에 천원제품 1조원 수출, 대기록 수립
한일맨파워가 일본 다이소에 수출한 품목수로는 총 7만가지로 이는 일본 다이소의 총 9만가지중 70%에 해당하는 품목수다. 현재 전 세계 26개국에 100엔샵을 진출, 세계 최대 규모의 균일가 시장을 이끌고 있는 일본 다이소의 최대 공급처로 성장한 한일맨파워의 제품이 세계 곳곳에서 팔리고 있는 것이다. 한일맨파워는 또한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 및 프랑스, 스페인, 벨기에, 러시아, 독일, 영국 등 세계 30여개 국가에서 1000원 제품을 개발하여 단일 회사로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백엔샵 글로벌 공급 회사로 자리를 굳혔다.
한일맨파워의 올해 수출 전망은 1억6천만불이며, 지난 3년간 매년 1억5천만불 이상을 일본에 수출해 오고 있다. 수출액 1조원은 1000원 제품 10억개를 수출한 수치이며, 컨테이너로는 총 20만 TEU(1 TEU: 20 피트 컨테이너 1대분)에 달하는 분량이다.
특히 장기 엔저에도 불구하고 최근 매년 1500억원 이상을 수출, 대 일본 무역흑자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한일맨파워는 엔저 극복을 위해 ▲ 원가 비중이 낮은 품목 위주의 제품 구성 ▲ 현지 직접 마케팅을 통한 공격적 마케팅 및 비용 절감 ▲ 재고 물량 제로화 및 물류비 최소화 ▲ 일본 소비자 취향 반영 디자인 개발 등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한편 한일맨파워는 일본 수출을 위해 매월 박정부 대표를 포함 전 직원들이 월 평균 100명씩 연간 1200명이 매월 평균 10일간 일본과 중국에 체류하면서 일본에 천원 제품을 수출하는데 앞장 서고 있다.
특히 박정부 사장은 연간 평균 20 여회 이상 해외 출장 길에 오르며, 일본과 중국의 경우 매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10일 이상 방문한다. 박사장은 한일맨파워 설립 후 지금까지 총 400여회 이상 해외 출장 길에 올랐으며, 지금까지 마일리지 적립 기준으로 150만 이상의 마일리지를 획득, 지구를 60바퀴 정도를 돈 셈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국내 균일가 시장을 이끌고 있는 한일맨파워의 자회사인 다이소아성산업은 주방용품, 욕실용품, 유아용품, 문구용품, 공구류, 인테리어제품 등 2만 여가지 이상의 생활용품을 1000원 2000원 3000원 균일가로 판매하고 있다. 다이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용품점으로, 성장하였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380여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daiso.co.kr/
연락처
다이소아성산업 마케팅 조민호 부장 031-289-0907
홍보대행사 프리스트 홍양선 실장 019-241-5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