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서버 컴퓨팅 메모리의 용량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줄 혁신적인 G3MX 기술 발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07-08-09 11:07
서울--(뉴스와이어)--AMD는 금일 시스템 메모리의 기능 및 선택의 폭이 확장되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 하기 위해 업계 선두의 IC (직접회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소켓 G3 메모리 익스텐더(Socket G3 Memory Extender - 이하G3MX)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G3MX기술은 향후 출시될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 서버 시스템 상에서 메모리 소켓의 수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획기적인 플랫폼 레벨의 기술로서, 시스템에 탑재되는 총 메모리의 용량을 늘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가상화 및 멀티 코어 컴퓨팅, 데이터베이스 구동 등에 사용되는 엔터프라이즈급 서버의 성능을 한층 강화시킬 수 있다. G3MX 기술은 2009년 AMD 옵테론 프로세서 플랫폼 인프라 파트너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JEDEC(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의 DDR3 메모리 스펙을 지원하는 G3MX 기술은 IDT 및 인파이 코퍼레이션(Inphi Corporation)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양사는 G3MX 컴포넌트를 메모리 업체들에게 저전력-저비용 제품군의 일부로 공급할 예정이다.

AMD의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담당 수석 부사장인 랜디 알렌(Randy Allen)은 “AMD의 경쟁 우위는 고객들의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의 요구 사항에도 대응할 수 있다는 데에 있다”며, “AMD는 쿼드 코어나 옥타 코어(octal-core) 기반의 서버 컴퓨팅의 보급이 폭넓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고객들이 성공적으로 가상화 및 멀티 코어 환경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 및 선택 사항들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AMD는 새롭게 떠오르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 환경에서 한층 향상된 성능을 낼 수 있는 추가 메모리 용량 및 보다 빠른 메모리 액세스 속도를, 간단하고 가격 효율적인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메모리 기술 분야의 전문 업체들과 함께 G3MX를 개발해왔다”고 말했다.

AMD는 G3MX를 개발하기 위해 메모리 기술 관련 커뮤니티와도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오늘날 고객들이 접하고 있는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했으며, G3MX를 통해 DDR3 기반의 서버 시스템 내에서 총 메모리 용량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업계 최상의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IDT의 수석 부사장 겸 타이밍 솔루션 그룹 총괄 책임자인 지미 리(Jimmy Lee)는 “G3MX 기술은 IDT가 계속해서 최신 메모리 인터페이스 솔루션 분야에서 리더쉽을 지속해나갈 수 있도록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주었다”며 “총 메모리 용량을 늘릴 수 있는 보다 쉽고 저렴한 방법을 구축함으로써, AMD는 다시 한번 업계에서 뛰어난 가치를 지닌 파트너 임을 확인시켰다”고 말했다.

출시 예정일

G3MX는2009년 AMD의 차세대 아키텍처 사양 공개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AMD에 대해

AMD(NYSE:AMD)는 컴퓨팅, 그래픽 및 소비자 가전 시장을 위한 혁신적인 프로세싱 솔루션 제공 업체이다. AMD는 뛰어난 고객 중심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소비자 및 기업을 위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업계의 성장과 열린 혁신을 추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AM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AMD 웹사이트 www.amd.co.kr 에서 제공된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 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조정호 02-566-8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