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양, 8월 2째주 맨발걷기행사와 전통국악의 향연
74번 순환버스를 타고 장동 산림욕장 주차장에서 내려 약 10여분가량 걸어 올라가면 7월에 진행했던 맨발걷기 체험행사의 사진전시회가 펼쳐진다. 이날 전시회는 맨발을 체험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과 대회 진행과정을 사진에 담아 전시된다. 곧이어 맑은사회봉사단원들이 기념품(손수건 등)을 나눠주며 행사안내를 한다. 3시가 되면 맨발가이드들의 안내로 주최측이 잘 가꾸어놓은 왕복 8Km구간의 맨발걷기코스를 여유롭게 경험하게 된다. 걷다가 아이들이 힘들어하면 언제든 되돌아 내려와서 공연을 기다리며 숲속에서 휴식을 취해도 된다. 숲속의 맑은공기와 멋진풍광 그리고 촉촉한 황토맨땅의 기운을 느끼고 내려오면 주최측이 준비한 숲속 문화예술공연이 기다린다. 숲속에서 진행되는 문화공연인 만큼 요란하지 않고 그렇다고 평범하지도 않은 숲과 어울리는 독특한 공연이 펼쳐진다. 지난 7월 문화공연은 오카리나의 아름다운 선율과 해금, 섹소폰, 건반이 어우러진 감동적 연주회를 선보였다. 이번 8월 행사는 전통국악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홍미나교수의 사회로 사철가와 흥보가를 들려주는 판소리(고향임, 최재구), 은행나무침대 O.S.T와 시나위를 연주하는 대금(정석동), 수리재를 연주하는 거문고(채선옥) 등 숲속에서 듣기에 정겨운 우리소리를 선사하게 된다.
사진전시회와 문화예술공연은 매달 맨발걷기 행사 때마다 진행하고 있다.
무더운 여름 숲속에서 건강을 챙기고 멋진 공연도 관람하며 무더위를 피하는 보람찬 피서방법으로, 계족산을 찾는 것이 온 가족 최고의 피서법이 아닐까 생각된다. 이것이 바로 육체적eco_healing, 정신적 eco_healing 이리라.
네이버 맨발걷기카페(http://cafe.naver.com/lovewalk)로 들어가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soju.co.kr
연락처
선양 기업문화팀 박경정 대리 042-537-2051(1836) 017-434-2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