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팜(Palm)의 Foleo Mobile Companion을 위한 리눅스 플랫폼으로 선정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7-08-09 15:54
서울--(뉴스와이어)--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윈드리버 시스템스와 팜(Palm)사는, 앞으로 출시될 Palm Foleo 소프트웨어 릴리즈에 윈드리버의 Platform for Consumer Device를 채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팜은 안정적인 오픈 모바일 플랫폼을 유지하면서 응용 프로그램의 신속한 개발을 가능하게 해 주는 표준 개발 환경으로 윈드리버의 리눅스를 선택한 것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모바일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 윈드리버는 플랫폼과 더불어 워크벤치 개발 환경, 전문 서비스, 그리고 팜과 개발자 커뮤니티를 돕기 위한 기술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발표는 선도적인 모바일 리눅스 제공업체인 윈드리버의 위상을 재확인시켜주었다.

팜(Palm)과 윈드리버는 Foleo에 윈드리버의 Platform for Consumer Device, Linux Edition을 통합하기 위해 앞으로 몇 개월간 협력할 예정이다. 팜의 Foleo는 더 작은 것이 아름답다는 것을 이해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기이다.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통합된 스마트폰을 통해 무선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은 간단하게 정보를 찾거나 이메일에 간략한 응답을 할 때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휴대전화의 데이터 망 내에 있거나 혹은 Wi-Fi 핫스팟(Hotspot)의 범위에 있을 때 언제든 인터넷의 사용이 가능하다. 팜의 Foleo는 즉각적인 온/오프 기능과 가볍고 작은 사이즈, 그리고 5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 등 혁신적인 특징을 기반으로 개인 컴퓨팅 분야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팜의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인 마크 버코우(Mark Bercow)는 “개방된 리눅스 기반의 플랫폼을 채용하고 개발자들이 필요로 하는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팜은 개발자 커뮤니티가 Foleo의 기본 기능을 확장하는 신규 응용 프로그램을 매우 활발하게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윈드리버의 개방된 리눅스 플랫폼 덕분에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필요한 신뢰성과 성능, 그리고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 팜의 Foleo는 버튼 한 개로 응용 프로그램간의 전환이나 게임이 가능하고, 메모를 쓰거나 이메일을 보는 것이 가능하다. Foleo는 이동중에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해 준다”고 말했다.

윈드리버의 솔루션을 이용해서, 휴대용 기기 제조사들은 강력한 개발 환경과 실행 환경을 제공하는 상용 수준의 안전한 휴대용 리눅스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윈드리버는 다양한 휴대용 기기를 위한 기술 및 지원을 제공, 고객들로 하여금 미리 통합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반의 개발이 주는 효율성과 자체 개발한 플랫폼의 장점 모두를 갖게 해준다.

윈드리버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존 부르거맨(John Bruggeman)은 “조직적인 지원과 더불어 매우 신뢰성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윈드리버는 휴대 기기 분야에서 많은 회사들이 사용하는 리눅스 회사가 되고 있다”고 전하며 “윈드리버의 Platform for Consumer Devices, Linux Edition의 안정성과 유연성은 워크벤치 개발 환경과 더불어 팜이 Foleo를 개발하고 개발자들에게 안정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전략적인 도구를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윈드리버의 Platform for Consumer Devices, Linux Edition에 대하여

윈드리버의 Platform for Consumer Devices, Linux Edition은 휴대 기기나 디지털 TV, 그리고 각종 가전 기기 회사들을 위한 상용 리눅스 개발 솔루션이다. Platform for Consumer Devices는 상용 수준의 휴대 기기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최신의 리눅스 2.6 커널에 기반을 두고 전체적으로 검증된 배포판과 더불어, Platform for Consumer Device는 이클립스(Eclipse) 기반의 윈드리버 워크벤치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24시간 제공되는 기술 지원과 특화된 전문 서비스는 차기 프로젝트의 신속한 개발을 보장한다.

윈드리버에 대하여

윈드리버는 DSO(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 분야의 세계적 선두 기업이다. 윈드리버는 기업들이 더 낮은 비용과 더 높은 안정성으로 디바이스 소프트웨어를 더 빠르고 우수한 성능으로 개발, 실행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윈드리버 플랫폼은 사전 통합됐으며, 완전히 표준화된 전사적인 개발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개념 단계에서 제품 출시에 이르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노력, 비용 및 위험을 줄이고 품질과 안정성을 최적화할 수 있다.

1981년 설립된 윈드리버는 캘리포니아 앨러미다(Alameda)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 사이트 (www.windriver.com) 혹은 02-6001-7480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팜(Palm)에 대하여

팜(Palm, Inc.)은 모바일 컴퓨팅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손안의 컴퓨팅이라는 기치로 사람들이 중요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접근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일반 및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제품으로 Palm Treo 스마트폰과 Palm Foloe 휴대 기기, 그리고 각종 휴대용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와 액세서리 등이 있다.

팜의 제품은 인터넷과 일반 상점, 대리점, 그리고 무선 사업자 등을 통해서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팜 전문 대리점과 팜의 온라인 상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코리아 담당 김태용 부장, 02-6001-74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