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보훈청, 찾아가는 나라사랑 청소년 보훈캠프 개최

2007-08-09 16:38
서울--(뉴스와이어)--"애국선열의 발자취를 느끼며 나라사랑 마음을 키워요."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봉춘)에서는 광복 62주년을 맞이하여 “2007년도 찾아가는 나라사랑 보훈캠프”를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충남 천안과 경기, 가평 일원에서 개최하였다.

세계일보와 공동주최로 서울지역 중·고등학생 180여명이 참가하였다. 이번 행사는 조국의 광복에 헌신하였던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찾아다니며 독립운동을 몸소 체험하고 역사 강의와 소감문을 작성하는 시간도 마련되었었다. 특히 래프팅과 명랑운동회를 통해 청소년들엑 협동심을 길러주고 체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도 구성되어 있다.

보훈캠프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보훈의식을 선양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행사로 내년에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국가보훈처 서울지방보훈청 개요
서울지방보훈청은 서울·인천·경기·강원도 일원의 7개 보훈지청과 국립4.19민주묘지·국립이천호국원을 관할하는 국가보훈처의 중추기관이다.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희생·공헌하신 분들의 명예로운 삶을 위하여 보상금 지급 등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pva.go.kr/intro/intro_seoul0...

연락처

서울지방보훈청 총무과 기획계(전화 2125-0812) 담당관 : 이홍종, 담당 : 김정순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