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방학 시작된 7월 중순 이후부터 조회수 급증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07-08-12 12:30
서울--(뉴스와이어)--여름방학! UCC 세상 속에서 헤엄치다!

국내 대표적인 UCC 포털사이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의 일일 조회수가 최근 급증하고 있다.

판도라TV는 지난 8월 1일 내부 통계 기준 일일 조회수가 약 900만에 육박하는 수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에 평균 약 600만 조회수를 기록했던 것과 비교해 약 150% 이상 상승한 결과이다.

이러한 상승세는 지난 7월 중순부터 시작된 여름방학이 한 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방학 시작 후 1주일 만에 일일 조회수 730만을 기록하더니 그 이후로 740만, 770만 이상으로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판도라TV 7월 5주차 베스트 프로그램 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주간 베스트 프로그램 가운데 주간 조회수가 100만이 넘는 영상이 무려 13개에 달했으며, 8월 1주에는 주 중반에 조회수 200만을 뛰어넘은 영상만 3개가 등록되어,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UCC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판도라TV 내에 학생 유저들이 대폭 유입되면서, 인기 동영상의 내용도 서로의 일상을 들여다볼 수 있는 ‘생활 속 UCC’ 나 재치있고 아이디어 넘치는 ‘창작 UCC’가 각광을 받고 있다.

7월 5주차 베스트로 선정된 ‘이뻐 이뻐(http://www.pandora.tv/my.nor24/6662740)’ 영상은 이제 돌이 지난 아이가 자기 코 묻은 손수건을 직접 손빨래 하는 앙증맞은 모습을 담아내어 많은 네티즌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는가 하면, ‘피아노치는 남자’로 유명한 ‘신지호’군이 이번에는 피아노로 ‘애국가(http://www.pandora.tv/my.jihoohij/6690744)’를 연주해 최근 어두운 사회 분위기 속에서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 외에도 매트릭스의 영상과 로보트 태권V의 음악을 결합해 새롭게 편집한 ‘태권V-할리우드 실사판(http://www.pandora.tv/my.hanjansoju/6107609)’도 네티즌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었다.

한편, 판도라TV는 매주 인기 있는 영상 가운데 조회수, 답글수, 스크랩수를 집계해 독창성 및 창의성이 뛰어난 상위 3개의 영상을 선별하여 닌텐도 DSL을 선물로 제공해 주고 있어 사용자들로부터 큰 반응을 얻고 있다.

‘태권V-할리우드 실사판’을 제작한 ‘이백경(35세)’씨는 “평소 재미로 제작해 올린 영상을 많이 시청해주는 것만으로도 즐거운데 선물까지 받아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 더 좋은 영상으로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현재 ‘이백경’씨는 꾸준한 제작활동으로 판도라TV V.I.P(Video Innovator from Pandora.TV)로도 선정되었다.

판도라TV 관계자는 “이러한 네티즌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이 판도라TV만의 UCC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판도라TV는 최근 방학특선 최신 애니메이션 무료공개 사례와 같이 네티즌들이 지속적으로 새로운 재미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동시에 사용자들에게 불편함 없이 동영상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마케팅실 홍보팀 김광희 과장 02) 525-1220(176)
커뮤니케이션 신화 김소현 AE 02)3270-7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