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대한생명 IT 자산관리 시스템 구축 완료

2007-08-13 09:24
서울--(뉴스와이어)--한국CA (대표이사 김용대, www.ca.com/kr)는 오늘 대한생명이 자사의 ITAM 솔루션인 유니센터 에셋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Unicenter Asset Portfolio Management)를 도입하여 ’IT 자산관리(ITAM)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IT 자산관리 시스템의 국내 첫 도입 사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IT 자산관리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기업 내 각종 IT자산을 구매에서 폐기에 이르는 전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관리하는 것으로, 기업들은 IT 자산관리 시스템을 통해 방대한 IT 시스템을 보다 적절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관리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대한생명 ‘IT 자산관리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한화S&C가 구축을 담당했으며, 지난해 8월 착수되어 7개월 만인 지난 3월말에 완료, 현재 운영 중에 있다. CA의 ‘유니센터 에셋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솔루션 도입으로 TCO(총소유비용) 기반 자산관리 체계를 수립하여 서비스별, 시스템별 원가 및 비용관리를 가능하게 하고, IT자산의 수명주기와 IT비용을 합리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조병선 대한생명 대리는 “운영 전 한달 간의 시험 가동을 통해 IT 자산관리 시스템의 안정성을 검증하고 그 성능을 확인했다”며, “새롭게 오픈한 ERP 관리 회계와의 연계를 통해 IT자산에 대한 비용관리 기능을 한 차원 성숙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한생명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유·무형 자산의 수명주기 관리 및 조회가 가능하도록 관리 방안을 수립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등 IT자산 정보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ERP, IPS 등 기존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데이터 처리를 실시간화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기술지원을 담당한 정광훈 한국CA 부장은 “IT 자산은 효율적인 IT관리를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단위이며, 대한생명의 IT자산관리 시스템 도입은 기업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IT 투자의 ROI를 극대화하기 위한 핵심요소가 되어 IT거버넌스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CA는 ITAM 고객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자산관리에 특화된 파트너사를 확보했으며, 대기업 및 금융권 고객을 중심으로 IT 투자의 ROI 극대화 및 IT거버넌스 실현을 위한 핵심 요소로서 IT 자산 관리를 포지셔닝하여 적극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대한생명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레퍼런스 확보를 통해 국내 IT 자산관리 시장의 리더로서 자리매김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CA에 대하여

세계 최대의 관리 소프트웨어 회사인 CA는 기업 및 기관들의 IT 환경의 성능과 신뢰성, 효율성을 최적화 하기 위해 운영, 보안, 스토리지, 라이프사이클과 서비스 관리 전반에 걸쳐 관리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76년에 설립된 CA는 미국 뉴욕주의 아일랜디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40여 개 국 이상에 서비스 고객을 두고 있다. C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 http://ca.com 또는 http://www.ca.com/kr에서 제공된다.

유니센터 에셋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이기종 환경 하에서도 IT자산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 기업의 TCO를 절감시키고 업무 생산성을 높여준다. 특히, IT자산을 수명주기 관점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단순한 현황파악에서 그치지 않고, 누수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제거하여 기업의 ROI(투자대비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KPR 염정윤 02-3406-2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