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명실상부한 UCC업계 부동의 1위 입증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07-08-13 09:45
서울--(뉴스와이어)--UCC 시장이 더 뜨거워졌다. 네이버가 ‘네이버 비디오’ 동영상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국내 대표 포털들까지 가세해 UCC 시장 석권을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의 최근 트래픽은 더욱 증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후발주자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속에서도, 국내 최초 UCC 전문 동영상 사이트로 인식되어온 판도라TV의 아성은 쉽게 흔들리지 않고 있는 것.

실제로, 판도라TV는 지난 7월 다섯째 주(7/29~8/4) 주간 동영상 서비스 트래픽 분석 결과, 랭키닷컴 기준 1,400만여 건의 페이지뷰를 기록해 건재함을 입증했다. 반면, 2위 업체인 다음 TV팟은 4백 9십만여 건을 기록해 판도라TV의 1/3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다. 주간 방문자수에서도 판도라TV는 998,285명, 다음 TV팟은 660,203명, 엠군은 431,986명을 기록해 명실상부한 UCC업계 1위임을 증명했다.

또한, 고객 충성도를 파악하는데 중요한 기준이 되는 평균 체류시간 역시 판도라TV는 7분 27초로 다음 TV팟 5분 11초, 엠엔캐스트 4분 45초에 비해 2배에 가까운 격차를 보였다.

이 같은 업계 1위 유지 비결에 대해, 판도라TV 관계자는 “별다른 차별성이 없는 동영상 UCC를 보기 위해 이용자들이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판도라TV는 다양한 콘텐츠를 육성하는 것은 물론, 늘 새로운 콘텐츠를 빠르게 업데이트하기 위해 노력했던 것이 이용자들에게 인정받은 것 같다”며, “결국 양질의 콘텐츠 확보 여부가 UCC트렌드의 주도권을 결정할 것” 이라고 말했다.

판도라TV는 소속사가 망해 가수의 꿈을 접어야 하는 상황에서 만든 ‘소속사가 망했어요’ 동영상으로 뜬 장성민씨. 내복과 몸빼 바지를 입고 놀면서 찍은 동영상으로 화제가 된 백두현·김경학씨. 귀여운 외모와 뛰어난 노래실력으로 연예인 지망생으로 오인 받았던 ‘사탕녀’ 금빛나 씨 등 다수의 UCC스타를 배출한 바 있다.

이는, 2위 그룹에서 뚜렷한 UCC스타 배출이 부재한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타 사이트에 비해 월등히 높은 조회수, 즉각적인 반응을 접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UCC스타를 발굴하려는 노력과 적극적인 홍보가 UCC파워유저들에게 큰 매력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판도라TV 김경익 사장은 “방학특수,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방문자수 일시적 증감을 감안하더라도UCC업체와 포털이 혼재된 업계 상황 상, 동영상 트래픽 수치가 의미하는 바는 크다” 고 말하며 “업계 선두로서, 앞선 동영상 플랫폼 기술과 철저한 사용자 중심의 마인드를 통해 제2 의 도약을 꾀할 것”이라며 계획을 밝혔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마케팅실 홍보팀 김광희 과장 02) 525-1220(176)
커뮤니케이션 신화 김소현 AE 02)3270-7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