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이 생각하는 대통령의 자질 “리더십”

뉴스 제공
진학사
2007-08-13 10:12
서울--(뉴스와이어)--고3 수험생들은 새롭게 당선될 대통령에게 ‘성적보다는 다양한 재능을 통해 진학 할 수 있는 교육정책’을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입시전문교육업체 진학사(대표이사 신원근)는 8월 6일부터 12일까지 1주일에 걸쳐 고3수험생 1026명을 대상으로 ‘ 수험생이 원하는 대통령상’에 관한 설문조사를 자사 홈페이지(www.jinhak.com)를 통해 실시했다. 설문에 참가한 수험생들은 진학닷컴 사이트를 통해 모의지원서비스를 비롯 입시전략 정보를 얻기 위해 접속한 학생들이다.

‘대통령에게 가장 바라는 점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는 ‘성적순이 아닌 다양한 재능을 통해 진학 할 수 있는 교육정책’(54%)을 바란다는 답이 가장 많았다. 뒤를 이어 ‘ 일관성 있는 교육정책’(17%), 실업대책 마련(15%)을 꼽았으며, 기타 의견으로 공교육 수준 향상, 공명정대한 사회구현, 사교육 구제 등을 답했다.

‘수험생이 생각하는 대통령이 갖춰야 할 요건’에는 ‘리더십’(47%), ‘구체적인 정책을 세울 수 있는 능력’(34%), 성품(11%), 애국심(8%) 순으로 조사됐다.

이 설문을 기획한 진학닷컴 컨텐츠 1팀 오병돈팀장은 “8월 19일에는 한나라당 경선이 있는 등 대선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지고 있다. 설문을 통해 수험생들이 원하는 교육정책 또는 대통령 상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온라인설문을 기획했다”며, “일관성 있는 정책보다는 재능을 통해 진학할 수 있는 정책을 원하는 학생들이 더 많다는 것을 통해 학생들이 성적에 대한 압박이 얼마나 강한지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진학사 개요
진학사는 수험생, 취준생 등 고객이 인생의 중요한 선택을 하는 시점에 꼭 필요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최고의 수준으로 제공해 최선의 진로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Lifetime Career Management 회사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입시 정보, 합격 예측, 인터넷 원서 접수, 취업 포털, 교재 출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tch.co.kr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인 강나형 과장 02-3210-9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