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디포’ 글로벌 영업 조직에 ‘SAS 고객 인텔리전스’ 도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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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S코리아
2007-08-14 09:23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분석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 업체인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사무용품 및 서비스 공급업체 중 하나인 오피스 디포 (Office Depot (NYSE:ODP))가 자사의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SAS 고객 인텔리전스’ 제품 군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오피스 디포는 처음 글로벌 전 조직에 분석 CRM 솔루션을 구축하기로 결정한 당시, 이미 유럽 지사에서는 ‘SAS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하여 다양한 배송 수단이 재무 및 물류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마케팅 캠페인 관리를 능률화함으로써 비용을 줄이는 데에 큰 성공을 거두고 있었으며, 유럽 지사를 제외한 기타 지역에서는 각각 다른 벤더의 다양한 CRM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었다.

이에 최근 글로벌 전 조직에 분석 CRM을 통합 구축하기로 결정하면서 여러 벤더들을 비교 분석한 결과, 오피스 디포는 결국SAS를 선정했고 ‘SAS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SAS 마케팅 최적화 솔루션’, ‘SAS 상호 관리 솔루션’, ‘SAS 웹 분석’, ‘SAS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이 포함된 ‘SAS 고객 인텔리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오피스 디포의 CIO인 팀 토우즈 (Tim Toes)는 ‘SAS 고객 인텔리전스’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유럽에서 SAS솔루션을 통해 얻은 성공적인 경험을 전 세계적으로 활용하고 싶었다”라고 밝히면서 “무엇보다도, 일관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사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최대 목표이다”라고 덧붙였다.

SAS코리아의 조성식 사장은 “’SAS 고객 인텔리전스’는 CRM을 지원하는 SAS의 제품 군으로서 마케팅 ROI를 개선시키기 위한 완전한 기능을 제공하고 과거의CRM에 비해 보다 더 활용 지향적이며 포괄적인 개념을 지원한다”고 전하면서 “마케팅 전 과정에 대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SAS 고객 인텔리전스’ 스위트를 구축하면, 다수의 벤더들이 지원하는 것에 비해 총 소유 비용을 훨씬 더 절감할 수 있다. SAS본사는 수익의 24%를 연구개발에 재투자하고 있으므로, 첨단 제품을 통해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고객의 까다로운 인텔리전스 요구사항을 효과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피스 디포는 선마이크로시스템즈의 SolarisTM 10 운영체계에서 실행할 핵심 솔루션으로 ‘SAS 고객 인텔리전스’를 선택했다.

한편, SAS코리아는 올해 글로벌 경험을 기반으로 현대카드에 ‘SAS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 완료하고 신한 은행의 ‘분석 CRM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으며 특히 금융, 유통, 통신 고객사를 중심으로 영업을 확대하면서 국내 시장에서도 분석CRM 솔루션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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