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정보, 2007년 상반기 매출액 542억 원...전년동기 대비 11% 증가
상반기의 양호한 실적증가세는 각 사업부문의 고른 매출성장에 기인하고 있다.
신용평가부문은 회사채시장의 차환물량 및 ABS 발행 증가를 포함한 채권발행시장의 호전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약 29% 매출신장을 하였다. CB사업부문은 2006년부터 이어진 실적증가가 2007년에도 두드러지고 있으며 특히 금융기관과의 CB서비스 재계약 및 솔루션 수주 확대로 전년동기 대비 약 43%의 고성장세를 지속하였다. 특히 상반기 중에는 CB의 고부가가치서비스인 전략적 의사결정지원서비스 (DMSS, Decision Maker Support System), 대출수요예측모형(Loan Needs Score) 등의 신상품이 출시되어 더욱 다양하고 정교한 CB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하반기 매출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권추심부문은 금융채권 매출이 소폭 감소하였으나, 지속적인 신규수주로 전년수준의 매출을 유지하였으며, CVE(Corporate Value Enhancement) 부문과 리서치부문 등도 약 15% 이상 성장함으로써 매출증가에 기여하였다.
한신정은 각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추세가 하반기에도 순조롭게 이어진다면, 2007년에 목표로 한 매출액 1,100억 원, 영업이익 100억 원, 당기순이익 130억 원은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나이스홀딩스 개요
NICE그룹은 1986년 설립 이후 국내 금융 인프라와 데이터 산업을 선도해 온 대표적 정보·인프라 전문 기업집단이다. 개인·기업 신용데이터, 결제 및 상거래 데이터 등 광범위하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금융·유통·공공 등 다양한 산업에 필수적인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하며 국내 데이터 생태계 발전을 이끌고 있다.
특히, NICE평가정보, NICE지니데이타, NICE정보통신 등 주요 계열사를 중심으로 데이터 애널리스트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정확한 데이터 인사이트와 실질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ce.co.kr
연락처
한국신용정보 업무지원실 문경연 대리 02-2122-4442 011-307-366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