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코D&S, ‘2007 화장품 시장현황 및 전망’ 시장보고서 발간

뉴스 제공
데이코산업연구소
2007-08-16 14:24
서울--(뉴스와이어)--산업조사 전문기관인 데이코D&S(데이코 산업연구소, www.dacodns.co.kr)의 Bio/식품 프로젝트팀은 시장보고서(Market-Report) '2007 화장품 시장현황 및 전망'을 발간했다.

데이코산업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산업은 특성상 국내 경기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산업 중 하나로 국내 민간소비, 화장품 생산 증가세, 화장품 시장 성장세는 비슷한 트렌드를 보여 왔다고 지적했다.

내수경기 침체로 가계소득이 줄었던 2004~2005년에는 초저가 화장품이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기 시작하였고, 내수경기가 회복되면서 민간소비가 증가하였던 2006년에는 주력업체 중심으로 고가의 프리미엄급 화장품 소비가 늘어 2006년 국내 화장품 시장은 백화점 판매 및 방문 판매를 통한 프리미업급 화장품과, 브랜드샵 위주의 초저가 화장품 시장을 중심으로 양분화가 심화되었던 한 해로 평가하였다.

또한 최근 몇 년간 성장세가 둔화되었던 OEM/ODM업체들의 경우 브랜드숍의 확대 및 할인점, 홈쇼핑 등의 신 유통 채널의 성장 및 수출시장의 개선 등으로 성장세가 주목되는 가운데, 올해 2007년 국내 화장품 시장은 2006년 대비 4.1% 성장한 5조7400억 규모로 전망하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시장은 거의 2002년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보이나 화장품 업체의 양극화 현상은 지속되어 상위 화장품사는 영업이익률 개선이 기대되나 중위권 업체의 실적은 정체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향후 고령화와 여성 결혼연령이 늦어지는 등 중장년층의 경제력이 향상됨에 따라 주름개선 기능성제품과 자연주의 제품 한방 제품 등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데이코산업연구소 개요
데이코산업연구소는 국내외 산업 정보를 조사, 분석해 유망 분야를 발굴하고 관련 기업에 서비스를 하는 산업 정보 전문 출판 서비스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idaco.co.kr/default/index.php

연락처

데이코D&S 산업조사실 김선엽 국장, 02-786-455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데이코산업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