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렌터카, 2회 연속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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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8-17 08:53
서울--(뉴스와이어)--대한통운(대표 이국동)은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흭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통운은 지난 2005년 렌터카 업계 최초로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회 연속 인증을 받게 됐으며, 인증기간은 2010년까지 3년이다.

회사 측은 “24시간 반납 가능서비스, 최신 IT기술의 대전통합콜센터 설립, 휴대전화 예약확인 문자서비스, 차량 실내살균세차나 장기고객에 대한 정기 이동정비서비스 등 고객을 생각하는 기본적 서비스에 충실하는 것에 더해, 렌터카+택배 패키지, 숙박업소 연계 등 다양한 상품개발에 노력한 것이 인증의 요인이라 본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서비스산업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서비스 산업부문 유일의 국가인증제도다.

CJ대한통운 개요
CJ대한통운은 대한민국의 물류 운송기업이다. 일제강점기때 설립된 몇 안되는 한국 기업이며, 한국 최초의 운송업체이기도 하다. 대한민국 내 택배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점하고 있다. 연 매출은 2011~2012년에는 2조 5천억 남짓이었으나 2013년에는 3조원대로 증가했으며, 2014년 예상매출은 4조 5천억원에 이른다. 2013년에 일시적으로 순이익이 적자가 되었으나 2014년에는 다시 흑자로 돌아섰다. 2014년 현재 시가총액은 4조원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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