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2007 독일국제발명전시회 신청접수
참가대상은 내국인이 개발한 발명·신기술로서, 특허 및 실용신안으로 등록됐거나 출원 중인 발명품을 소지한 자라면 신청 가능하다.
전시회 출품을 원하는 신청자는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에 있는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완비해 발명진흥·사업화팀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출품이 확정되는 참가자는 독일 뉘른베르그 전시 센터에서 11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독일국제발명전에서 본 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최종 수상 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전시회 수상작은 오는 12월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의 특별전시코너에 전시될 예정이며, 희망자에 한해 무료 기술이전 상담이 지원된다.
독일국제발명전은 1948년에 처음 개최된 유서 깊은 전시회로 우리나라는 1986년 이래 한국발명진흥회 주관으로 참가해 한국 발명의 우수성을 알려왔다. 지난해에는 미국 일본 등 세계 32개국에서 880여 점의 발명품을 출품했으며, 우리나라는 포항공과대학교와 박계정이 금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총 11건이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국위를 선양한 바 있다.
독일국제발명전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ipa.org
연락처
한국발명진흥회 신경호 계장 02- 3459-279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