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통합카드사 대표 브랜드명으로 ‘신한카드’ 최종 선정

뉴스 제공
신한금융지주회사 코스피 055550
2007-08-20 10:45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그룹(www.shinhangroup.com 대표 이인호)은 오는 10월 1일 출범 예정인 LG카드와 신한카드의 통합카드사의 대표브랜드명으로 ‘신한카드’를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전문 브랜드 컨설팅사인 인터브랜드사와 협력하여 지난 4개월 여간의 검토 끝에 통합카드사의 브랜드 네임을 ‘신한카드’로 최종 결정했다며, 아시아 넘버 원을 향한 국내 대표카드사의 출범을 향해 한발짝 더 다가서게 되었다고 말했다.

신한그룹은 그 동안 은행에 이어 그룹 내 두 번째 사업라인이자, 1등 사업자인 통합카드사의 브랜드 네이밍을 위해 각종 마케팅 조사는 물론 대국민 공모 실시, 수 차례의 내부 의견 수렴 등 다각도로 고심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그룹 관계자는 이에 대해 사실 최종 의사 결정이 나기 직전까지도 전략 및 마케팅 관점에서 제 3의 뉴브랜드로 가야 한다는 의견이 만만치 않았고,구체적으로 ‘러브’나 ‘에이원’등을 마스터 브랜드로 검토 하기도 했지만, 상표등록이나 도메인 확보 등 여러 가지 현실적인 제약이 있어 최종 신한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신한을 대표 브랜드로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최근 각종 대내외 마케팅 조사에서‘신한’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인지도 및 선호도가 급성장 하고 있고, 이 같은 상황에서 통합카드사의 브랜드를 신한카드로 가는 것이 중장기적인 그룹 시너지 관점에서도 유리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지난 7월 10일부터 7월 25일 까지 ‘1등다운 이름을 지어주세요’란 캐치프레이즈 아래 총 5억원 상당의 경품을 걸고 진행한 통합카드사 네이밍 공모 이벤트 에서도 가장 많이 응모한 이름은‘신한’이었다.

공모 이벤트 담당자는‘어차피 LG카드라는 이름을 쓰지 못할 바에는 신한으로 가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에서 신한으로 응모한 건수가 많을 줄은 알았지만, 이렇게까지 많이 응모한 것은 다소 의외’라며,‘통합카드사 출범과 더불어 신한이 금융권의 실질적인 1등 브랜드로 우뚝 설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말했다.

단일 공모이벤트로는 국내 최다건수인 368,354 건을 기록한 통합카드사 네이밍 이벤트에서는 최종 결정된 ‘신한’외에도 막반까지 고심했던‘러브’그리고 신한의 ‘S’와 LG의 ‘L’을 합한 ‘LS’등 10만 여개가 넘는 다양한 이름들이 공모되었다.

한편, 20일 오후 2시 중구 태평로 소재 신한금융그룹 20층 소강당에서는 시상식이 열려 당선작 당첨자에겐 신한지주 주식 1,500주, 추첨 당첨자들에게는 신한지주 주식 1,000주, 그랜저 승용차, 1천만원 상당의 신한은행 펀드, LCD TV, 100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 MP3 등 경품을 지급하였다.

이에 앞서, 지난 17일에는 LG카드 이종호 대표, 신한카드 홍성균 사장 등 임직원 및 청원 경찰이 참석하여 통합카드 브랜드명인 ‘신한카드’를 응모한 14,968명중에서 컴퓨터 공개 추첨을 통해 1등 당선작 당첨자를 선정했으며 이어 모든 응모자 대상의 추첨상 1등부터 6등까지의 추첨을 마무리하였고 이들 당첨자에 대한 실명확인 작업을 진행하였다.

전체 추첨결과는 공모 이벤트 홈페이지 (www.shinhanbrand.com)를 통해 20일부터 확인 가능하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국내 1위 대표카드사의 출범에 대한 국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통합 브랜드인 ‘신한카드’는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명으로 10월부터 공식 통합카드 브랜드로 고객들과 함께 할 예정이며, 국내 1위 대표카드라는 명성을 지켜나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신한금융지주회사 개요
주식회사 신한금융지주회사(신한금융그룹, Shinhan Financial Group)은 2001년 금융업을 영위하는 회사 등에 대한 지배·경영 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group.com

연락처

카드사업지원팀 02-6360-3184, 3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