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진닷컴, 전자잡지 기사검색 무료 서비스 제공

서울--(뉴스와이어)--모아진(대표이사 이 흥렬)은 잡지의 본문내용을 검색하여 원하는 기사를 빠르고 간편하게 종이잡지의 느낌 그대로 열람할 수 있는 ‘전자잡지 기사 검색 서비스’를 자사의 사이트인 ‘모아진닷컴’ (http://www.moazine.com)에서 서비스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지난 수년간 출간된 180 여종의 국내 유수 잡지들의 심도 있고 가치 있는 기사를 검색 키워드를 이용하여 검색하고 그 내용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게 된다. 이는 기존의 서비스가 일부 통권 형태의 이미지로 제공되던 잡지 컨텐츠 위주의 서비스에서 본문기사 검색을 통해 원하는 기사만을 골라 읽을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로의 확대라는 측면에서 인터넷상의 많은 사용자들에게 중요한 정보검색 콘텐츠의 하나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아진은 조만간 대형 포털과 커뮤니티 사이트와의 공조로 잡지기사본문 검색을 모든 인터넷 사용자에게 활성화시킬 예정이며 이미 여러 대형 포털과 계약완료 및 서비스 테스트를 진행한 상태이다. 대형 포털을 통한 전자잡지 기사 검색 서비스는 8월 중으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기사 검색 열람 서비스는 모아진 닷컴에서 제공하는 잡지전문 뷰어를 통해 인터넷 상에서 즉시 열람이 가능하며, 고해상도의 선명한 화질로 오프라인 잡지형태 그대로 열람이 가능하다. 검색하는 단어에 대해서 해당 검색 키워드가 하이라이트로 별도 표시되어 보다 수월하게 원하는 기사 부분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열람한 기사를 추후 재 열람이 편리하도록 이용자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으로 간편하게 인식하기 쉬운 썸네일과 함께 주소복사 할 수 있는 기능과 이메일로 가까운 동료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한다.

모아진에서 제공하는 전자잡지는 텍스트와 벡터그래픽이 포함되어 있는 원본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서체와 이미지의 가독성이 매우 우수하며 크게 확대하여도 선명하고 깨끗한 글씨체와 이미지 기사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화면사이즈 조정, 가로보기, 세로보기, 쪽맞춤, 폭맞춤, 부분확대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기사 구독 중 인터넷 주소나 메일주소가 포함된 단어를 클릭하면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신속하게 정보를 열람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어 이용자는 좀 더 편리하게 기사를 구독, 검색 할 수 있다. 현재 모아진닷컴에서 제공중인 서비스로는 반영구적으로 구독 할 수 있는 통권 다운로드 서비스 방식과 인터넷 상에서 즉시 열람이 가능한 통권대여(스트리밍) 서비스 방식 두 가지가 있다.

모아진닷컴은 2005년 문화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잡지협회가 추진한 ‘잡지 콘텐츠 디지털화 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인터넷 시대에 잡지 콘텐츠 산업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국내 최대 인터넷 잡지포털 사이트이다. 국내의 다양한 잡지 콘텐츠를 디지털화하여 당월호는 물론 과월호 서비스도 진행하며 서점과 동시에 업데이트되고 판매/열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azine.com

연락처

모아진닷컴 홍보담당 최정미 02-2057-7113 011-332-292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