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 한국영화아카데미와 애니메이션 우수인재 양성 위한 업무제휴협약(MOU)체결

이천--(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 (학장 이수형, http://www.ck.ac.kr)은 21일(화) 본교 청강홀 대 회의실에서 한국영화를 주도하는 영화인을 배출한 국내최고의 영화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영화아카데미(원장 박기용, http://www.kafa.ac)와 미래 애니메이션 산업의 중심이 될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청강문화산업대학교-한국영화아카데미 업무제휴협약(MOU)를 체결하고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수형 학장과 한국영화아카데미 박기용 원장 간에 양해각서 및 업무제휴협약서를 교환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제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전문적인 영화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차원에서 한국영화아카데미 제작연구과정에서 제작하는 작품 제작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한 협력과 미래 애니메이션 산업의 중심이 될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애니메이션 우수 인력양성에 대한 교육 협력 △ 애니메이션 제작시설 이용 및 교육지원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정보의 교류 등의 사항에 대하여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으며, 구체적인 협력내용은 추후 꾸준히 발전 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 이수형 학장은 이날 조인식에서 "애니메이션 산업은 다가오는 미래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그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 이에 우리 대학은 국내 최고의 영화전문 기관인 한국영화아카데미와 손잡고 미래의 애니메이션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력을 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한 양 기관의 긴밀한 협조로 전문 문화산업 전문 인재 육성이라는 본교의 비전실현에 한걸음 다가가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영화아카데미의 박기용 원장은 “국내 창작애니메이션이 뛰어난 가능성을 가지고도 그에 대한 산업현장과 유기적으로 결합된 전문교육과정 운영이 문화콘텐츠 선진국인 미국, 일본 등에 비해 비활성화 된 것을 보고 안타까웠던 것이 사실”이라며, “애니메이션 현장인력 양성에 선구적인 역할을 하는 청강문화산업대와의 이번 조인식을 통해 수많은 미래 인재들을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본 기관은 청강문화산업대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앞으로도 국내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개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6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특성화 대학교로 미래 핵심산업인 문화산업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 대한민국 문화산업을 선도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진 대학교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미래를 예측하고 기꺼이 변화를 주도하는 능동성을 갖추고 있으며 산업 현장과의 단단한 연계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와 기본을 모두 만족하는 콘텐츠, 푸드, 패션, 뮤지컬, 모바일 5개의 스쿨과 유아교육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이 현장이고 현장이 교육이 되는 융합형 교육을 실시하는 청강은 재학생들이 미래를 향해 화려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k.ac.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이영미 과장 3672-6597, 016-9292-0287
송창민 대리 017-205-543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