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발명기술 교류축제 22~ 24일 조치원 홍익대 연수원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대학생간 발명기술 교류 축제인 ‘제6회 전국대학발명경진대회’가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충남 연기군 조치원의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개최된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대학생들의 지식재산권 창출 활동 촉진과 산업기술개발 인력 양성을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 6회째이다.

총 42개팀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발명 아이디어 창출과정에서부터 권리화 및 발명품 제작까지’의 과정을 사례발표 형식으로 3일간 경합을 벌이게 된다. 이들 참가팀은 지난 5월부터 신청접수를 시작해 예비심사와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로 선정된 팀들이다.

분야별 특허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현장심사를 통해 국무총리상과 금, 은, 동상 수상자를 가려 대회 마지막 날인 24일 시상식을 개최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상금이 지급되며, 금상 이상 수상팀에게는 해외연수, 은상 이상은 사업화 기술이전을 위한 평가서 제작 지원, 동상 이상은 변리· 기술· 사업화 부분으로 구성된 멘토링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이번 대회에서는 전문가 특강과 친선 교류의 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돼 있어 대학생 발명가들에게는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발명 관련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오승택 한국발명진흥회 발명진흥사업화팀장은 “발명 아이디어 창출 능력과 실무능력 배양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하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이 지식재산권 창출 활동의 선봉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ipa.org

연락처

한국발명진흥회 발명진흥·사업화팀 전국대학발명경진대회 담당자 서원택 주임 02-3459-2794
윈컴PR 심혜용 02-508-72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