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래버러토리스, 업계 최초 Any-Rate 주파수 합성 기능의 XO 및 VCXO 출시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07-08-22 11:15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인 혼합신호 IC 분야의 선두업체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지사장 이종찬, www.silabs.com, Silicon Laboratories Inc. 나스닥: SLAB)는 업계 최초로 어떠한 속도의 주파수든지 합성이 가능한 사용자 프로그래머블 XO(crystal oscillator) 및 VCXO(voltage-controlled crystal oscillator)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DSPLL이라는 특허 기술과 업계 표준의 I2C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이 싱글 디바이스는, 0.3 피코초 rms의 지터(jitter) 레벨에서 10MHz ~ 1.4GHz 범위의 어떠한 출력 주파수도 발진이 가능하다.

Si570 Any-Rate XO 및 Si571 Any-Rate VCXO는 차세대 네트워킹 장비, 무선 기지국, 계측 장비, HDTV 비디오 인프라 및 고속 데이터 수집 장비 등 유연한 주파수 클럭 소스를 필요로 하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하드웨어 설계자들은 서로 다른 주파수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재구성(reconfigurable)이 가능한 시스템 타이밍 아키텍처가 요구되는 설계에서 일반적으로 다중 정주파수 XO, VCXO 또는 VCSO(voltage-controlled SAW)를 사용한다. 그러나 이 방법은 비용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아날로그 PLL(phase locked loop) 설계 및 레이아웃이 복잡하고, 새로운 하드웨어 디자인의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된다.

Si570/1 프로그래머블 XO 및 VCXO는 싱글 디바이스 형태의 유연한 주파수를 제공하는 오실레이터로, 10MHz ~ 1.4GHz 범위에서 어떠한 주파수 발진도 가능하기 때문에 부품 수를 비롯해 시스템 비용 및 보드 공간을 대폭 줄이고, PLL 설계 및 레이아웃을 단순화 함으로써 다중 정주파수 오실레이터 대신 사용될 수 있다. Si570/1은 또한 다중 정주파수 오실레이터(이들 각각은 고장의 원인 될 수 있음)를 제거함으로써 시스템 신뢰성이 향상되었다.

Si570/1은 사용자가 업계 표준의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동작 주파수를 프로그래밍 할 수 있기 때문에 디바이스 프로그래밍이 더욱 간단해졌으며, 재구성(reconfigurability) 또한 쉬운 것이 특징이다. Si570/1은 몇 번이고 무제한으로 재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따라서 시스템 설계자들은 다양한 최종 제품에서 공통된 타이밍 아키텍처를 재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설계를 단순화하고, 제품의 시장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데이비드 브레스만(David Bresemann) 부사장은 “업계에서 입증 받은 DSPLL 기술을 적용해 다중 클럭 주파수가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타이밍 아키텍처를 대폭 단순화 할 수 있었다. Si570 XO 및 Si571 VCXO는 낮은 지터, 유연한 주파수 클럭 소스에 대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킴으로써 하드웨어 설계자들이 설계 시 오실레이터 수는 물론, 비용과 설계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며 “Si570/1 any-rate 오실레이터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실리콘랩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재구성 가능, 주파수 가변 정밀 클럭 및 주파수 제어 제품을 보유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Si570/1 디바이스는 업계 표준 5 x 7mm 표면실장형 패키지(RoHS 지침 준수)로 제공되며, 모든 공통 출력 포맷(LVPECL, LVDS, CMOS 및 CML)을 지원한다. 이 제품군은 속도 등급이 10MHz ~ 1.4GHz, 10MHz ~ 810MHz 및 10MHz ~ 215MHz와 같이 3가지 형태로 나뉜다. Si570 Any-Rate XO는 +/-20ppm 및 +/-50ppm의 2가지 온도 안정도(temperature stability) 옵션이 제공된다. Si571 Any-Rate VCXO는 APR(absolute pull range) 옵션 범위가 +/-12ppm ~ +/-375ppm로 넓기 때문에 하드웨어 설계자들이 보다 자유롭게 목표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디바이스를 고를 수 있다. Si570/1은 -40 ~ +85°C에서 동작한다.

가격 및 구입

Si570 제품의 가격은 속도 등급 및 온도 안정도에 따라 1천개 기준으로 개당 10.02달러에서 54.79달러 정도이며, 현재 바로 제품 구입이 가능하다. Si571 또한 속도 등급 및 온도 안정도에 따라 1천개 기준으로 개당 23.39달러에서 122.76달러 정도로 구입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페리엔 월드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