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만도, 2008년형 New 딤채 출시

뉴스 제공
위니아 코스닥 071460
2007-08-23 09:42
아산--(뉴스와이어)--위니아만도(대표: 김일태)는 2007년 8월 23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2008년형 딤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2008년형 딤채는 김치냉장고에 대한 소비자의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 “빌트인 룩 디자인”과 동양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패턴 디자인”

새로운 딤채는 어떤 주방에 놓더라도 빌트인 느낌이 날 수 있도록 주방가구의 폭에 맞추어 전 용량대 딤채의 측면 폭을 업계 최초로 600mm로 조정하였다.

또한, 2008년형 딤채는 리얼소재(자개, 주석, 알루미늄) 패턴디자인과 민화에 자주 등장하는 나비를 한국적인 정서와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한 ‘한국의 대표 한복 디자이너 배영진’의 패턴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주방가전을 어떤 주방 가구와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다.

· 직접 냉각방식의 프레쉬 큐브(Fresh Cube)가 적용된 본격 스탠드 스타일 “딤채 Pro”

딤채 Pro는 기존의 간접 냉각방식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와는 달리 뚜껑타입 김치냉장고의 직접 냉각방식을 그대로 구현한 프레시큐브(FreshCube)를 적용하였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김치냉장고와 함께 냉장/냉동, 와인셀러를 일체감 있고 자유롭게 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이다.

· 맛은 기본, 영양까지 생각한 딤채만의 “발효과학 2.0”

딤채는 업계 최초로 김치 유산균의 DNA를 분석하고 몸에 좋은 김치 유산균의 증식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딤채에 보관한 김치는 맛뿐만이 아니라 영양까지 풍부하다. 이번에 또 한번 진보한 2008년형 딤채의 ‘발효과학2.0’은 몸에 좋은 김치유산균 증식과 더불어 김치의 맛과 영양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필수 아미노산을 20%나 더 생성하기 때문에 보관김치의 최상의 맛과 영양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 신선한 야채, 과일과 맛있는 김치를 오래오래! 딤채만의 “신선 보관시스템”

2008년형 딤채는 ‘신선 보관시스템’을 통해 야채, 과일은 일반 냉장고에 대비하여 무려 5배 이상 신선도가 더 오래 유지된다. 또한, 2008년형 딤채는 야채/과일과 김치를 함께 보관하여도 2개의 온도센서로 한 고내의 상하 온도를 독립 제어하여 야채/과일은 얼지 않고 신선하게, 김치는 쉬지 않고 맛있게 보관할 수 있는 “듀얼 보관모드”를 적용하였다.

직접 냉각방식의 본격적인 스탠드 스타일 ‘딤채 Pro’

위니아만도는 지난해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가전 ‘비노 디’를 출시한데 이어 딤채만의 전문 기술력으로 탄생한 프레쉬 큐브(Fresh Cube)가 적용된 직접 냉각방식 스탠드형, 딤채 Pro를 출시한다.

딤채 Pro는 프리미엄 수입 주방 가전을 뛰어넘는 혁신 적인 제품으로 냉동, 냉장기능을 전환하며 김치만이 아니라 과일, 야채, 와인을 모두 보관할 수 있는 기능적인 측면은 물론 기계실을 상부에 위치시킴으로 공간 효율성을 최대화 하였다.

 딤채만의 전문기술로 탄생한 프레쉬 큐브(Fresh Cube)

기존의 간접냉각방식 상부개폐형(뚜껑방식) 김치냉장고의 직접 냉각방식을 그대로 구현한 프레쉬 큐브(Fresh Cube)를 개발/적용하였다.

프레쉬 큐브(Fresh Cube)는 딤채의 뚜껑식과 동일한 구조로써 4면의 입체 냉각과 삽입용 밀폐 커버를 통해 냉기를 단속하고 잠열 및 보냉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기계실을 상부에 위치시킴으로써 끝까지 서랍을 부드럽게 뽑아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관 용량이 큰 것이 또 하나의 장점이다.

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자유로운 제품 구성

딤채 Pro는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와인냉장고를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하나의 제품으로 기능적 측면과 공간 활용면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서 하단부 김치냉장고와 더불어 상반부를 냉장, 냉동전환이 가능한 저장고와 와인셀러 중 취향에 따라 일체감 있고 자유롭게 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이다.

딤채 Pro는 고급스러운 리얼소재인 스테인레스와 알루미늄 그리고 아름다운 플라워 패턴의 강화유리를 선택할 수 있어 어떠한 주방 인테리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제품 구성

· 단독 : 냉동/냉장전환 저장고 Or 와인셀러 + 김치냉장고
· 듀엣 : 단독 + 단독
·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일체감 있게 추가 구성 가능

제원

· 용량: 347리터 (단독)
· 룸수: 하단부(2R - 김치, 야채/과일 보관고), 상단부(1R - 냉동/냉장전환 저장고 Or 와인셀러)
· 소재/패턴: 스테인레스 스틸, 알루미늄, 강화유리(플라워 패턴)
· 외형치수: 662(W)*600(D)*2034(H) /662(W)*600(D)*2050(H) <빌트인사이즈>
· 가격: 250만원~350만원 (소재와 패턴에 따른 가격차)

2008년형 딤채의 특장점 소개

 조화로운 디자인으로 어느 주방에나 어울리는 2008년형 딤채

1) 빌트인 룩 디자인 (Built-In Looking Design)

기존에는 김치냉장고의 두께가 다른 주방가구 보다 두꺼워 보기에도 싫고 주부의 동선에 방해가 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2008년형 딤채는 제품을 주방가구의 측면폭에 맞추어 전 용량대 딤채의 측면폭을 업계 최초로 600mm로 조정하였기 때문에 어떤 주방가구와도 깔끔하고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다.

2) 자연소재를 활용하여 고급스럽고, 은은한 한국의 美가 살아 있는 패턴디자인

2008년형 딤채는 고급스러운 자개, 주석, 알루미늄 같은 자연소재와 한국 고유민화(화조도, 화훼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패턴 글래스에 적용하였다. 그리고 점점 더 다양해지는 주방가구 컬러에 맞는 고급스러운 컬러를 채택함으로써 소비자의 주방에 더욱 독창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 딤채의 전통 나비문양은 한국을 대표하는 배영진 한복 디자이너의 작품으로, 지난해 6월 선보인 딤채 아트워크 작품 중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적극적인 구매 요청에 따라 2008년형 딤채의 패턴으로 적용되었다. 민화에 자주 등장하는 나비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작품은 한국의 전통적인 요소를 새로운 현대 감각으로 딤채에 표현하였다.

 ‘맛’과 ‘신선도’의 향상을 극대화한 2008년형 딤채

1) 몸에 좋은 ‘김치유산균’과 ‘아미노산’

업계 최초로 김치유산균 DNA을 분석하고 김치냉장고 숙성, 보관시 김치유산균의 증식 알고

리즘을 적용하여 김치의 맛뿐만이 아니라 영양까지 생각한 딤채가 이번에 발효과학2.0을 통해 김치의 맛과 영양을 더욱 풍부하게 하는 필수 아미노산을 20% 더 생성 증가시켰다. 2008년형 딤채는 발효과학2.0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맛있고 더 건강한 김치를 제공한다.

2) 김치와 야채/과일을 한 고내에서 맛있고 신선하게!

김치와 야채/과일은 적정 보관 온도대가 틀리기 때문에. 함께 보관하면 야채/과일이 얼거나 김치가 쉬는 경우가 발생한다. 2008년형 딤채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한 고내에 2개의 온도센서를 적용하여 상하 온도를 독립적으로 제어하여 각 부분별 설정 온도 내 온도 편차를 유지할 수 있는 ‘듀얼보관모드’를 적용하였다. 따라서 이제는 한 고내에 김치와 야채를 동시에 보관하여도 김치는 쉬지 않고 맛있게, 야채는 얼지 않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되었다.

3) 맛있는 김치를 위한 ‘김치장기보관기능’과 ‘구입김치 보관기능’

최상의 김치 맛을 장기간 유지하는 ‘김치장기보관기능’은 초기 김치의 온도를 감지하여 원하는 온도까지 최대한 빨리 냉각시켜 숙성을 막으며 고내의 온도를 스스로 파악하여 급냉모드 운전을 실시간으로 조절하여 장기간(6~8개월) 맛있는 김치상태(PH 4.3이상)를 생생하게 보관하는 딤채만의 기술이다.

바쁜 라이프스타일로 김치를 구입해 먹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구입김치는 유통과정에서 숙성이 진행되기 마련인데 2008년형 딤채는 ‘구입김치보관기능’을 통해 어느 정도 숙성이 진행된 구입김치를 급속 냉각시켜 상큼한 맛을 내는 CO2를 다량 생성하고 김치를 시게 하는 젖산균 성장을 억제하여 구입김치를 더욱 맛있게 보관해준다.

 2008년형 딤채의 다양한 고객편의 기능

1) 복잡한 기능도 한번에! 원 셀렉트(One Select)버튼

2008년형 딤채의 프리미엄 라인에는 다양한 소비자들이 딤채의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능버튼과 선택버튼을 통합시킨 터치온(Touch On) 방식의 원 셀렉트(One Select) 버튼을 적용하였다. 손가락의 가벼운 터치만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며 대화형 칼라 LCD 디스플레이창을 통해 제품의 사용설명, 주의문구, 안내문구등을 쉽게 볼 수 있다.

2) 딤채만의 첨단 냉각순환 시스템과 강력한 저온 산화촉매 탈취 기능

2008년형 딤채의 앞선 기술력은 저장실 내부 냉기를 빠르고 넓게 순환시키며 상하, 좌우 온도차를 최소화 하며 습기를 조절하는 보습제와 탁월한 카본 탈취필터를 사용해 김치 및 식품 냄새를 제거한다. 이러한 딤채만의 첨단 냉각순환 시스템(제습, 쿨링, 탈취)을 LED 모듈에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냉기순환 상태를 시시각각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저온 산화촉매를 적용한 탈취 필터’를 통해 집안에서 도어를 열어도 김치냄새가 전혀 나지 않도록 탈취 효과를 증대 시켰다.

3)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웰빙 생생용기’ (친환경 도자기 용기)

2008년형 딤채는 땅 속에 단지를 묻어 김치를 저장하던 우리 민족의 지혜를 모던하게 재현한 친환경 도자기 소재의 웰빙 생생용기를 채택하였다. 도자기 소재의 웰빙 생생용기는 원적외선을 방출하며 대장균 및 포도상 구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등 심미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건강함까지 함께 담았다.

또한, 2008년 딤채는 야채과일의 크기나 단단한 정도에 따라 특성에 맞게 구분하여 보관하는 대형, 소형의 야채용기와 용기 뚜껑의 개폐 날개 부분을 개선하여 밀폐력을 강화한 김치용기를 채택하였다.

4) 내부 혁신 설계를 통한 용량 대비 넓은 보관공간

김치냉장고가 이제는 김치만 보관하는 용도로 쓰이지 않는다는 것은 누구보다 소비자들이 잘 알고 있다. 그만큼 김치냉장고의 대용량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2008년형 딤채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추어 내부 혁신 설계를 통해 용량 대비 넓은 활용공간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winia.com

연락처

경영기획팀 김만석 차장 031-599-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