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마당 단편영화관, ‘서울독립영화제 수상작 온라인 상영회’ 개최

뉴스 제공
KT&G 코스피 033780
2007-08-24 09:48
서울--(뉴스와이어)--문화플래닛 상상마당(www.sangsangmadang.com)은 지난해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우수작품으로 뽑혔던 7편에 대한 ‘온라인 수상작 상영회'를 다음달 9일까지 개최한다.

서울독립영화제 집행위원회와 상상마당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독립영화축제인 서울독립영화제를 기존 오프라인 순회 상영에서 온라인으로 옮겨 공개하는 것으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독립영화를 시공간의 제약 없이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특히 관객은 물론 감독 등 제작자에게도 더 많은 관객에게 작품을 선보이고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활로를 열어줬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상상마당 측은 지난해 대상을 차지했던 <192-399:더불어사는집 이야기(이현정 감독)>을 비롯해 특별상 수상작인 <나비두더지(서명수 감독)>, , 우수상 <우연한 열정으로 노래 부르다 보면(권지영 감독)>, 관객상 <락큰롤에 있어 중요한 것 세가지(정병길)>, 코닥상 <유년기의 끝(김재원)>, <진영이(이성은 감독)> 등 총 7편의 작품을 상상마당 사이트 내 단편영화 코너를 통해 공개한다.

올해로 33회째를 맞고 있는 서울독립영화제에는 지난해 출품된 총 600여편의 작품 중 최종 47편의 작품이 본선에 진출하여 영화제 기간동안 상영되었으며, 수상작 심사는 김태일 감독, 강미자 감독, 모은영 서울독립영화제 집행위원, 박동현 감독, 원신연 감독 등이 맡았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상상마당 운영사무국 이응출 과장은 “상상마당의 주요한 컨셉인 ‘작은 영화에 대한 관심도 증가와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밝히고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던 서울독립영화제를 온라인상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앞으로도 각종 독립영화제와 단편 영화제의 온라인 상영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상상마당은 이번 ‘서울독립영화제 수상작 상영회’를 기념해 ‘20자평 댓글달기’이벤트를 진행한다. 각각의 작품을 감상한 후, 댓글을 통해 20자 이상의 감상 후기 등을 남기면 총 10개의 베스트 댓글에 대해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KT&G 개요
공기업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2003년 1월 민영화된 기업

웹사이트: http://www.ktng.com

연락처

피알원 오피큐알 최은지 대리 02-365-3975 011-9956-78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