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동영상 검색 서비스 개편 단행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 가운데 사용자들이 찾고자 하는 동영상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의 효용성을 대폭 개선하는 등 동영상 검색서비스 개편을 전격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다음은 동영상 UCC 플랫폼에서의 사용자들의 소비와 유통 활동이 점차 활발해짐에 따라 장면/기간/주제별 등으로 검색 기능을 세분화함으로써 사용자에게 가장 최적화 된 동영상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무엇보다 다음은 이번 동영상 검색 개편을 통해 ▶동영상의 주요 장면을 미리 볼 수 있도록 한 '사전 노출' 기능 ▶각 동영상별 태그 검색 제공으로 검색 확장성 지원 ▶검색기간/해당 주제/출처별 검색 등 다양한 옵션 툴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해당 동영상의 주요 장면을 최대 5개 화면까지 사전에 보여줌으써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접하긴 전 미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원하는 기간별로 설정이 가능함과 동시에 스포츠, 방송/연예, 시사/뉴스, 유머, 생활/취미 등 총 11 개에 달하는 주제별 옵션으로도 재검색 할 수 있도록 정확성을 강조했다.

이 밖에도 태그 검색제공을 통해 동영상 검색 결과 화면에서 각 동영상에 포함된 태그를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가 원하는 기본 동영상 제공은 물론 관련된 추가 동영상까지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다음 손경완 검색본부장은 “동영상 UCC의 원활한 소비와 유통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동영상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며 "향후 사용자들의 니즈를 발빠르게 파악, 검색서비스에 신속히 반영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상반기 정식으로 오픈한 다음 동영상 검색서비스는 다음의 동영상 UCC플랫폼인 'tv팟'과의 연동을 통해 트랜디하면서도 전문적인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 중이며, 다음에서 제공하는 영화서비스인 ‘다음영화’ 및 멀티미디어센터인 ‘다음큐브’ 등 다음 內 플랫폼과의 긴밀한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했다. 뿐만 아니라 판도라TV, 엠군, 노리터 등 전문CP(Contents Provider/콘텐츠 제공자)와의 제휴 역시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Planner 박현정 6718-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