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시 내년도 예산편성 시민의견 수렴한다

마산--(뉴스와이어)--마산시는 시민들이 직접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내년도 예산 편성에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키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홈페이지(www.masan.go.kr)에 ‘2008년 예산편성에 바란다’라는 코너를 마련, 오는9월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시민이 직접 내년 예산편성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설문조사를 통해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 중 내년도 예산에 가장 중점을 둬야 할 사업과 지원을 줄여야 할 사업에 대해 각각 3개 항목씩 선택해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대상사업은 사회복지·보건증진, 기업유치 및 중소기업지원을 비롯해 지역경제 활성화, 하천개수 및 도로개설과 확장, 문화·예술·관광증진, 체육·청소년시설 확충 등 13개 항목의 사업이다.

또 내년 예산에 꼭 반영되어야 할 사업이나 세입증대, 예산낭비방지 사례 등 전반적인 의견을 적어주면 된다.

시는 이번 설문조사에 대해 담당부서의 검토과정을 거쳐 예산과 정책 반영 여부를 결정, 그 결과를 의견 참여자들에게도 알려줄 예정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이 직접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줌으로써 한정된 재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asan.go.kr

연락처

마산시청 공보계 이형건 055-600-3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