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지농업연구소, 고랭지농산물 우수성 홍보 및 소비촉진 행사 개최

평창--(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 고령지농업연구소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대관령원예협동조합과 합동으로 도시 소비자에게 고랭지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를 8월 29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고랭지농산물 우수성에 대한 세미나”와 “감자요리와 고랭지양파 피클만들기” 요리특강 등이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에는 고령지농업연구소 신관용 박사와 이응호 박사가 ‘고랭지농업’과 ‘고랭지농산물의 기능성과 우수성’이란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며, 우리나라 전통음식 요리전문가로 잘 알려진 신은하 강사가 ‘감자요리와 고랭지양파 피클 만들기’ 등에 대한 요리특강과 시식회를 한다.

아울러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마당에서는 대관령원예협동조합 회원들이 고랭지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전시판매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농산물을 직접 생산하는 농민단체, 소비자, 연구기관, 농업지도기관이 같이 참여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국가간 FTA체결로 약화된 우리농산물의 소비촉진 방안으로 좋은 모델이 될 전망이다.

특히 우리나라 여름철 채소의 공급기반인 고랭지 농업의 중요성과 고랭지 생산 농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에게는 고랭지에서 생산된 배추, 감자, 양파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고령지농업연구소 예병우 소장은 “도시 소비자들에게 고랭지농업을 알리고 고랭지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우수성을 농민들과 같이 나서서 알림으로써 우리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으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김동익 소장은 “도시와 농촌이 더불어 잘 살아가는 상생의 의미를 이번 행사를 통해서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ih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고령지농업연구소 원예과 김기덕 연구사 033-330-18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