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R, 필리핀서 ‘RF온라인’ 부분유료화 실시

뉴스 제공
CCR
2007-08-28 09:55
서울--(뉴스와이어)--‘RF온라인’이 필리핀에서도 부분 유료 서비스에 들어간다.

온라인 게임업체 CCR(대표 윤석호)는 오는 29일부터 필리핀 레벨업을 통해 현지 ‘RF온라인(www.RFonline.co.kr)’의 과금을 월정액제에서 아이템 판매를 통한 부분 유료 방식으로 전환한다고 28일 밝혔다.

CCR 해외사업팀 관계자는 “RF온라인의 국내 부분 유료 성공 소식이 해외에 알려지면서 현지 서비스 업체들로부터 과금 방식 전환에 대한 문의와 요청이 있어 왔다”며 “필리핀 역시 부분 유료 전환을 통해 제2 도약을 노리고 있으며, 게임 이용 행태, 물가 등 현지 사정을 면밀히 검토해 아이템 가격 정책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필리핀 서비스 업체 레벨업은 이번 부분 유료화에 맞춰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할 예정이다. 이 게임의 주요 타겟층인 20~30대 이용자들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 등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RF온라인’은 지난해 국내에서 부분 유료화를 실시한 후 동시접속자수와 월매출이 4~5배 증가하는 등 제2 전성기를 맞으면서 해외 서비스 국가들에 대한 과금 방식 전환이 검토되기 시작했다.

CCR 윤석호 대표는 “작년 RF온라인의 부분 유료화 성공이 국내 많은 게임들의 무료화 선언에 기폭제가 됐다”며 “해외에서도 이와 같은 부분 유료화 방식이 새로운 과금 방식으로 정착돼 보다 많은 게임 업체들의 수익성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RF온라인은 필리핀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톱3에 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cr.co.kr

연락처

CCR 홍보팀 윤용화 팀장 02-6246-2016, 017-397-979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