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프리, 음악감상사이트 분야 빅3 진입

서울--(뉴스와이어)--배경음악 스트리밍 제공 사이트 뮤프리(대표 정종훈; www.mufree.com )가 음악감상사이트 분야 랭킹 3위에 진입하며 인기몰이중이다.

무료음악사이트인 뮤프리는 최근 랭키닷컴 조사 결과 전체 순위 100위 이내에 진입했을 뿐 아니라, 벅스 멜론 등과 함께 관련 서비스 분야 빅3로 이름을 올렸다. 현재 빅3의 시장점유율은 전체 서비스의 60%에 육박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뮤프리는 현재 웹사이트를 통해 “사이트 100위 및 빅3 진입”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뮤프리 사이트에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입 회원은 간단한 게임을 통해 영화예매권과 헤드폰을 무료로 제공받는다. 행사는 9월 5일까지 실시된다.

이 회사 김용진 팀장은 “벅스와 멜론으로 양분되어 있는 디지털음악 시장에서 뮤프리의 빅3로의 포지셔닝은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질 높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현재의 빅3 구도를 굳혀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특히 뮤프리는 9월 중에 개인간 채팅, 다양한 아이템 제공 등을 골자로 하는 현재 블로그의 진화된 개념인 “플로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회사의 수익성도 제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 회사는 최근 플레이어 방식을 통한 음악검색을 통해 유저가 공개한 배경음악(B.G.M) 음원을 재생시켜 주는 "웹기반 음악정보 추출재생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 한 바 있다.

뮤프리엔터테인먼트 개요
뮤프리는 배경음악을 검색하여 스트리밍하는 무료음악 서비스이다. MP3파일을 다운받는 방식이 아니라 BGM 음원을 스트리밍 하도록 되어 있어, BGM음원을 갖고 있는 미니홈피나 기타 블로그, 카페 등에 있는 사이트를 방문하여 해당 배경음악을 들려주도록 서비스하며, 2007년 3월에는 뮤프리만의 차별화된 음악 서비스, 안정된 서비스를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상표특허 3개 BM특허 1개를 취득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mufree.com

연락처

김용진 팀장 02-2027-6070 / 011-239-549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