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 3(Halo 3) 개발사 번지 스튜디오 첫 방한 기자 간담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올 하반기 전세계 비디오 게임 시장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헤일로 3(Halo 3)’의 개발사 ‘번지 스튜디오(Bungie Studios)’ 개발자들이 처음으로 방한해, 오는 9월 28일 국내 발매되는 헤일로 3에 대한 기자 간담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오늘 오전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된 헤일로 3 아시아 투어 일환 번지 스튜디오 기자 간담회에는 70여명의 언론 관계자 및 게임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헤일로 3에 대한 깊은 관심과 흥미를 반영했다.

세계 최고의 게임 개발사 ‘번지 스튜디오(Bungie Studios)가 최고의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Xbox 360용으로 개발한 헤일로 3는 인류를 구하기 위해 주인공 ‘마스터치프(Master Chief)’가 벌이는 서사적 전투를 기반한 슈팅 게임. 전세계 게이머에게 탁월한 스토리 텔링과 온라인 네트워크 기능을 제시할 예정으로 게이머들 사이에서 초미의 관심이 되고 있는 작품이다.

헤일로 시리즈는 발매 동시에 새로운 기록과 역사를 만들어 내는 작품으로 이전 작품인 ‘헤일로’와 ‘헤일로 2’는 전세계적으로 Xbox 버전과 PC 버전을 합해 총 1,480만장 이상 판매됐다. 또한 지난 5월 진행된 ‘헤일로 3 멀티플레이어 베타 테스트’에는 전세계 25개국에서 82만 명 이상이 참가해 콘솔게임 베타 테스트로는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간담회는 헤일로 3의 동영상 및 셰인 킴(Shane Kim) 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 겸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MGS) 대표의 특별 영상으로 시작됐다. 셰인 킴 부사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오늘 기자간담회를 통해 헤일로 3가 한국에 처음으로 공식적으로 소개하게 된다는 점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헤일로 3가 역사상 최고의 게임이자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 헤일로 3 멀티플레이어에 참여해 주신 모든 한국의 게이머들께 감사 드리며 언제나 한국의 Xbox 360 팬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을 잊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본격적인 행사는 번지 스튜디오 개발자들의 헤일로 3 소개 및 게임 시연을 통해 이뤄졌다. 번지 스튜디오의 멀티플레이어 환경 아트 담당인 크리스 카니(Chris Carney)는 인사말을 통해 “헤일로 3를 한국 팬 및 언론 관계자분들에게 직접 소개하게 돼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모든 기대에 부응하는 헤일로 3의 실체를 오는 9월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번지스튜디오의 개발자들은 헤일로 3의 싱글플레이어 시연 후 간담회에 참석한 기자들과 직접 편을 나눠 헤일로 3의 멀티 플레이어 버전을 시연하는 등 헤일로 3의 진면모를 소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또 다른 개발자인 조셉 텅(Joseph Tung)은 “헤일로 3는 Xbox Live를 통한 온라인 멀티플레이, 협동 플레이(Co-Op)를 최적화한 게임”이라며 “최대 16명이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와 최대 4명이 한 팀을 이룰 수 있는 협동 플레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진정한 차세대 일인칭 슈팅 비디오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

올 9월 전세계 동시 발매되는 헤일로 3의 국내 출시는 9월 28일 이며 소비자 가격은 4만 9000원이다. 정식 발매에 앞서 오는 9월 10일부터 9월 21일까지는 헤일로 3 한정판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판매 될 예정이다. 헤일로 3 한정판은 게임 디스크, 매뉴얼, 메탈 틴 케이스, 헤일로 3 특별 아트 & 픽션 북으로 구성돼 있으며, 헤일로 3 로고가 새겨진 특별선물도 포함됐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헤일로 3 한글화 작업은 지난 5개월 동안 진행됐으며 국내 최고의 성우 30여분이 투입돼 한글 음성 더빙 작업을 마쳤다”고 밝혔다.

한편 번지 스튜디오 기자간담회에는 방송인 김생민씨가 특별 출연해 헤일로 3 개발자와 함께 헤일로 3 싱글 플레이를 시연했다. 김생민씨는 “평소 비디오 게임을 즐기던 매니아로, 헤일로에 대한 명성은 익히 들어 알고 있다”면서 “그 세번째 편인 헤일로 3의 공식적인 첫 공개 장소에 초대돼 영광이었으며 특히 직접 개발자들과 함께 게임 시연을 한 것은 두고 두고 기억에 남을 일”이라고 말했다.

헤일로 3에 대한 예약 및 정식 발매, 소비자 특별 이벤트, 각종 헤일로 3에 대한 영상 자료 등은 지난 27일 개설된 헤일로 3 웹사이트(www.halo3.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조 혁 차장/임대환 과장 02-531-4788/531-8345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홍세규 대리 2022-8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