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ITIL v3에 최적화된 ‘유니센터 서비스 카탈로그 r11.2’ 신제품 출시

2007-08-29 08:45
서울--(뉴스와이어)--한국CA(대표이사 김용대, www.cai.co.kr)는 IT관리자들이 보다 원활하게 IT 서비스를 정의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유니센터 서비스 카탈로그(Unicenter Service Catalog)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CA는 실질적 IT 서비스 사용을 기반으로 예산을 수립, 계획 및 관리하고 비용을 산정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유니센터 서비스 어카운팅(Unicenter Service Accounting)의 신규 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다.

ITSM 분야 중에서도 서비스수준관리(SLM)를 포괄하는 서비스 딜리버리 시장의 중요성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 중 서비스 카탈로그와 서비스 어카운팅은 서비스 딜리버리 부문의 핵심 요소가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발표된 CA의 두 솔루션의 업그레이드는 CA가 기존에 강점으로 보유하고 있던 ITSM 솔루션 중 서비스 딜리버리 부문의 강점을 더욱 강화하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유니센터 서비스 카탈로그 r11.2는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종합적인 IT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여, 현업 사용자가 모든 IT 서비스에 대해 정확하고 일관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IT담당부서가 IT자원에 대한 요청과 사용을 하는 대상 및 그 사용 빈도를 알 수 있도록 하여 수요계획 및 자원할당에 도움을 준다.

특히 새로운 버전은 ITIL v3 서비스 카탈로그에 추가된 기능들이 반영되어, 서비스 카탈로그가 하나의 독립된 프로세스로 정의되고 사용자들에 대한 서비스 요청, 관리 및 제공 사항에 대해 주요한 인터페이스 역할을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SLA에 대한 정의, 카탈로그 요청사항에 대한 수동/자동 통지 설정, 요청사항에 대한 적절한 문서 첨부, 다양한 경영보고서 생성 등을 가능케 하여 ITSM을 위한 서비스 딜리버리 이행을 한층 개선해 준다.

한편, 곧 발표될 유니센터 서비스 어카운팅 r11.2는 기업 전반에 걸친 IT 자원 소비에 대한 세부 메트릭스를 제공하고, 이를 정확한 비용 데이터로 변환하여 준다. 또한 고객이 정의한 재무모델에 기반한 서비스와 관련한 모든 비용을 IT 조직들이 파악하고 예산을 편성 및 할당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IT 서비스에 대한 ROI 산출이라는 과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즈니스 우선순위에 따른 지출 조율은 물론 차지백 기능도 수행할 수 있다.

김용대 한국CA 사장은 “이번에 출시되는 유니센터 서비스 카탈로그와 유니센터 서비스 어카운팅은 서비스 라이프사이클을 기반으로 ITIL v3에 최적화되도록 업그레이드 됐다”며, “제공하는 서비스 목록과 재무 데이터의 포괄적인 관리를 통해 현업과 IT조직의 효과적인 협업과 IT 지출을 최적화하는 베스트 프랙티스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국CA는 SLM 솔루션이 기존의 SLA 정의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서비스 수준의 모니터링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과금정책의 적용으로 확장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아직 과금체계까지 연계되지 않은 국내에서도 서비스 어카운팅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A에 대하여

세계 최대의 관리 소프트웨어 회사인 CA는 기업 및 기관들의 복잡한 IT 환경을 통합하고 단순화하여 최상의 비즈니스 성과를 내도록 도와준다. CA는 고객의 IT 환경을 통제, 관리, 보호하는 전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1976년에 설립된 CA는 미국 뉴욕주의 아일랜디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40여 개 국 이상에 서비스 고객을 두고 있다. C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 http://ca.com 또는 http://www.cai.co.kr에서 제공된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KPR 염정윤 02-3406-2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