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LG텔레콤과 제휴...모바일 시장 전격 진입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음악포털 사이트 벅스(www.bugs.co.kr)의 음악콘텐츠를 앞으로는 휴대폰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벅스(www.bugs.co.kr)는 LG텔레콤의 망개방 사이트 ‘오픈존’을 통해 30일 부터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벅스가 ‘오픈존’에 선보일 모바일 서비스는 첫째, 어떤 음악서비스를 구매 하던지 1곡을 구매하면 ‘벨소리+뮤직비디오+음악감상’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둘째, 1곡을 구매하면 1곡을 더 주는 ‘1+1행사’ 이며, 셋째, 총 5곡을 구매하면 벅스 1일 음악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오픈 후 한달 동안 체험하기 이벤트를 통해 1곡(벨소리+뮤직비디오+음악감상)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벅스는 모바일 서비스 런칭 기념으로 “무료 뮤직 페스티벌!!” 이벤트를 9월 27일까지 진행하며, 무료 곡 체험과 각종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벅스 음악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채널이 생겨 소비자들에게 좀더 적극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어 콘텐츠 수익 상승으로 매출 증대가 예상된다.

더욱이 이용자들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음악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벅스 기획조정실 이동현이사는 “앞으로도 꾸준히 모바일 사업부문에 업무 확대를 할 것이며,경쟁력있는 타사와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음악시장 진입에 본격적으로 매진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한편 LG텔레콤은 6월 초 업계 처음으로 망개방 사이트 ‘오픈존’ 서비스를 개시,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업자들이 독자적인 사업모델을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픈존에서 이용 가능한 사이트는 벅스를 포함하여 총 80여개. 네이버. 다음 등 검색포털, GS이숍. CJ홈쇼핑 등 쇼핑, 뉴스, 은행.증권 등을 망라하고 있다. 이달에만 총 60만명이 오픈존에 접속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용자 수가 점차 증가 하고 있다.


네오위즈인터넷 개요
네오위즈인터넷은 네오위즈 자회사간의 합병을 통해 지난 2010년 출범한 회사로, 음악/SNS/모바일 게임 사업을 영위 중이다.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인 220만 곡의 음원과 누적 2,300만 명의 회원을 자랑한다. 주요 음원유통(B2B)과 서비스(B2C)가 시너지를 내며 국내 최고의 음악포털로 자리매김 했다.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는 국내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스마트폰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사용한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등을 서비스 중이며 고퀄리티 대작 RPG ‘코덱스’ 등을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bug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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