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리는 지금… 예술 교육공간으로 변신 중’

파주--(뉴스와이어)--‘예술 인재 키우자!’

예술가들의 작업실, 박물관, 갤러리 등이 모여 대표적인 문화예술공간으로 형성된 예술마을 헤이리가 헤이리만의 독특한 예술 환경을 활용하여 ‘헤이리 예술가와 함께하는 체험형 예술교육 프로그램’인 ‘헤이리 예술캠프’(www.heyricamp.com)를 연다.

헤이리 예술캠프 운영위원회(교장 강복영, 헤이리 주민자치위원장)는 헤이리의 예술교육 프로그램과 갤러리 투어프로그램 등을 한데 묶어 헤이리예술캠프의 문을 열었다. 이는 그동안 헤이리를 보러 온 많은 방문객들이 특별한 안내나 교육 프로그램이 없어 아쉬워하던 중 가족 단위 방문객과 어린이들이 헤이리를 제대로 보고 헤이리만의 문화와 예술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가까이 헤이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갤러리 투어와 예술강좌를 엮은 패키지 ‘친절한 헤이리 내맘대로 패키지’ 와 유·초등생 대상 ‘재미난 헤이리 예술 체험교실’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작가, 미술인, 영화인, 건축가, 음악가 등 370여 명의 예술인들의 인적 네트워크와 작업실을 연계하여 교실이 따로 없는 헤이리만의 독특한 예술교육 프로그램들은 제도 교육권에서 행할 수 없는 음악, 미술, 건축, 공연예술, 영화, 문학 등 다양한 인문학과 예술 분야의 기초 교육을 담당함으로써 헤이리 마을을 대안적 교육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작업의 일환이다.

경제적인 헤이리 패키지 소개

하나‘재미난 헤이리 예술체험 교실’-"헤이리에 예술하러 가요."
유아부터 초등생까지 참여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작가 스튜디오 체험교실이 일차로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개설된다. 이 프로그램은 매 주말 토요일과 일요일(추석연휴 제외)에 헤이리에서 하루를 즐기는 체험형 예술교육으로서 주말 아침 서울 덕수궁 앞과 일산 정발산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타고 헤이리에 도착하여 헤이리 예술가들의 작업실에서 작가들과의 다양한 예술 체험 교실에 참가한 후 헤이리 내 예술공간 등을 둘러보고 다시 돌아가는 일정이다. 10월부터는 연령 제한 없이 일주일에 하루를 상설로 운영할 예정이다. 1인당 참가비는 9만9천원(세금, 수강료, 점심식사, 셔틀버스, 가이드, 보험료 포함)이고 부모(보호자)와 함께 참여하면 10% 가족 할인을 받을 수 있다. BC 카드 제휴 할인 10%.

둘 ‘친절한 헤이리 내맘대로 패키지’- "헤이리를 통째로 보고싶다."
연령 제한 없이 참여하는 예술 프로그램으로 영화배우 박찬욱 감독의 아버지이신 ‘박돈서 교수의 해설이 있는 헤이리 집구경-건축교실’, ‘식물감각 마숙현 선생의 자연의 선물-야생화교실’ 외 기타 헤이리 예술 공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강좌를 선택하여 배우고 헤이리 자유투어까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평일에 진행하며 역시 인터넷으로 예약하여 참가할 수 있다. 가격은 선택강좌 1 + 갤러리 투어=3만원, 선택 체험학습1강좌 + 갤러리 투어 = 5만원, 체험학습 선택 2강좌 + 갤러리 투어 = 8만원(세금, 수강료, 점심식사 포함)이며 체험학습은 최소 정원6명 이상이다.

참가를 원하면 기획사 ㈜조이힐(0505-225-5022)로 연락하거나 티켓링크, 티켓파크, 옥션 티켓의 전시행사 부분에서 예약을 하면 된다. www.heyricamp.com 참조.

헤이리예술캠프운영위원회 개요
헤이리 예술캠프 운영위원회는 헤이리에 거주하는 예술가들과 국내외 문화예술 교육 전문가 30여명이 헤이리의 예술 기반을 교육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출범한 연구 조직이다.

웹사이트: http://www.heyricamp.com

연락처

㈜조이힐(0505-225-50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