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전북대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기술보증기금
2007-08-29 15:41
부산--(뉴스와이어)--기술보증기금(이사장 한이헌, 이하 ‘기보’)은 28일 전북대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전북대 산학협력단과 산학협력 활성화와 기술이전·기술금융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기술혁신기업을 발굴ㆍ지원함으로써 국가산업 발전 및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뤄졌다.

주요내용은 산학협력단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이전 및 거래를 활성화 하기 위해 우수기술기업을 추천하면 기보는 추천받은 기업에 대한 기술평가를 통해 기술보증을 지원하는 한편,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기술자문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과 기술혁신기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아울러 기술혁신기업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 세미나 등 각종 행사개최, 경영 및 기술지도 등의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으며, 협약의 구체적 실행을 위해 양 기관 실무자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도 구성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앞서 기보의 전주기술평가센터와 전북대 산학협력단의 창업보육센터는 전북대 창업보육센터 신규 입주업체 23개에 대해 기술사업타당성 및 벤처기업 선정을 위한 평가를 진행 중에 있다.

기보 관계자는 “기보의 전담지원대상인 벤처·이노비즈기업 등 기술혁신기업의 발전을 위해 향후 대학 산학협력단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bo.co.kr

연락처

기술보증기금 평가마케팅팀 팀장 오진석 051-460-2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