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시니어엑스포 개최

뉴스 제공
킨텍스
2007-08-29 15:57
고양--(뉴스와이어)--‘2007시니어엑스포’가 산업자원부와 보건복지부의 공동 주최로 오는 9월 6일(목)부터 9월 9일(일)까지 4일간 킨텍스(경기도 일산)에서 개최된다.

고령친화산업(실버산업), 노후생활, 건강복지 및 재활케어의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국내최대 규모의 실버전시회로, 고령친화산업의 트렌드와 미래를 제시하여 일반인들에게는 고령사회로의 진입에 따른 준비를, 기업가들에게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시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작년 대비 두 배 증가한 400개의 부스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중국, 일본, 대만과 같은 아시아 대표 국가의 실버산업 대표 기업들과 실버 관련 전시회 주최자들도 참여하여 명실상부한 실버산업의 대표 전시회임을 보여준다.

특히,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보조기구 등의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건강한 어르신을 위한 액티브 시니어 프로그램들이 주목할 만하다. 실버 금융 상품, 실버레져, 은퇴이민 및 실버 주거문화에 대한 세미나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경기도 노인일자리 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되어 노인 구직자들에게도 일석이조의 혜택을 제공한다.

노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부대행사 또한 화려하다. 6일 개막식에는 몸이 불편한 노인과 환자들의 일상활동을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입는 로봇 ‘슈바’의 시연 및 평균 나이 78세의 어르신들로 구성된 ‘호수 실버밴드’의 개막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한국, 중국, 일본 각각의 고전무용을 응용한 건강 춤체조인 <한중일 장수춤체조 축제>가 8일에, 환자복부터 캐주얼, 드레스 등 실버 패션의 A부터 Z를 보여주는 <실버패션쇼>가 6,7,9일에 개최, 참관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 제공 및 건강한 실버 문화의 확산에 기여한다.

이번 행사는 노인일자리박람회, 효문화대전, 건강세미나 등 실버 산업 관련 행사가 같은 기간에 함께 개최되어 특별히 높은 참여가 예상된다. 김인식 킨텍스 대표 이사는 “미래산업의 핵심이 될 고령친화산업에 관한 시니어엑스포는 해마다 규모와 내용 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올해로 3회째인 이번 2007시니어엑스포는 해외 파트너들과의 협업으로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미래를 제시하고 고령친화산업 및 생활에 관한 폭넓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전시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이며 입장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niorexpo.co.kr) 또는 사무국으로 문의 하면 된다.

킨텍스 개요
KINTEX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국내외 전시회, 컨벤션 유치 및 전시회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되는 제 3전시장으로 총17만 8천㎡의 전시면적을 확보해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kintex.com

연락처

킨텍스 전시전략팀 백경민 대리 031-810-8186